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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운항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viation and Aeronautics, v.28 no.1, 2020년, pp.83 - 89
Personal air vehicle (PAV) is considered by aviation engineers as a solution to provide fast urban mobility. The purpose of designing a optionally piloted PAV (OPPAV) is to provide an individual air vehicle. The airframe structure is designed with high strength carbon fiber composite to reduce the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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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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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PAV란 무엇인가 |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상업용 항공기의 요구와는 별도로 새로운 유형의 항공 운송수단이 요구되고 있고, 많은 기업들이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연구기관에서도 유무인 겸용 분산전기추진 방식의 수직이착륙과 고속 비행이 가능한 개인용 항공기 개발을 수행 중이다. 현재 개발되고 있는 OPPAV(Optionally Piloted PersonalAir Vehicle)는 무인기와 같이 외부 조종사가 조종하거나 자동/자율 비행이 가능하고, 유인기와 같이 탑승조종사가 직접 조종할 수도 있는 유무인 겸용 PAV이다. Fig. | |
항공기 하중해석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 항공기 하중해석을 위해서는 공기력, 중량 및 강성모델이 필요하다. 개념설계 단계에서는 하중해석 모델이 준비되지 않으므로 간단한 방법을 이용하여 설계하중을 구하여야 한다. | |
본 논문에서 OPPAV의 개념설계 단계에서 무엇을 개발하였나 | OPPAV의 구조설계 요구조건은 고정익 및 회전익 유인항공기 규정을 분석하여 설계기준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개념설계 단계에서구조물의 사이징을 위해 필요한 설계 하중, 강도 및 강성 해석 및 복합재료 설계 허용치의 적용 방안을 개발하고, 구조물의 설계를 진행하였다. OPPAV는 기존의소형항공기 및 자동사 시장에 대한 대체 및 Air-Taxi등의 신개념 서비스 시장에 활용 가능하므로 많은 경제적 파급력이 예상된다. |
FAR Part 23, Airworthiness Standards: normal, utility, acrobatic and commuter.
AC 20-107A, Composite Aircraft Structure, 1984.
Wensheng, Z., Zhouwei, F., and Xiongqing, Y., "Structural mass prediction in conceptual design of blended-wing-body aircraft", Chinese Journal of Aeronautics, 32(11), 2019, pp. 2455-24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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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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