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 한국데이타베이스학회지, v.27 no.1, 2020년, pp.187 - 198
박성원 (Department of Advanced Media, Hoseo University) , 이혜원 (Animation,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With the development of technology and the creation of an entertainment environment for leisure, various marketing strategies are being used in the film industry. Among them, the use of the credit cookie of ending credits was very effective in producing the series. The ending credit is the time it 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쿠키 영상 중 다음 시리즈 홍보용 영상의 특징은? | 시리즈 홍보용은 다음 시리즈의 시놉시스와 메인 캐릭터의 컨셉 및 3D 소스가 확보된 상태에서 제작된다. 극장에서 완결된 시리즈의 바로 다음 이야기를 홍보하는 것이기 때문에 홍보 효과가 크지만 다음 편의 확실한 스토리라인과 주인공 캐릭터가 명확하게 정해져 있어야 한다는 점에서 리스크가 크고 예산도 많이 투여된다. 이와는 달리 스핀오프의 홍보용 쿠키 영상은 극장 상영작의 조연 캐릭터 컨셉이나 3D 소스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시리즈물보다는 리스크가 적고 재미를 위주로 가볍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
엔딩 크레딧이란 무엇인가? | 엔딩 크레딧은 영화의 끝부분에 제작 참여자들의 이름이 나오는 영상3)을 의미하며, 대부분의 본편 상영이 끝난 뒤 나온다. 엔딩 크레딧의 시초는 1956년도 마이클 앤더슨(Michael Anderson) 감독의 “80일간의 세계 일주”(Around The World In Eighty Days,1956)로 알려져 있으며 그 이미지는 [Figure 2]와 같다. | |
스핀오프의 홍보용 쿠키 영상의 장점은? | 극장에서 완결된 시리즈의 바로 다음 이야기를 홍보하는 것이기 때문에 홍보 효과가 크지만 다음 편의 확실한 스토리라인과 주인공 캐릭터가 명확하게 정해져 있어야 한다는 점에서 리스크가 크고 예산도 많이 투여된다. 이와는 달리 스핀오프의 홍보용 쿠키 영상은 극장 상영작의 조연 캐릭터 컨셉이나 3D 소스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시리즈물보다는 리스크가 적고 재미를 위주로 가볍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관객이 스핀오프 작품에 관심을 가질 수 있을 정도의 매력 있는 조연 캐릭터가 원작에서 등장해야 하므로 원작의 완성도가 중요하다. |
Kim, G., "Ending credits on movies: Around credit cookies", The Research Institute of Humanistics, Vol. 8, 2012, pp. 31-56.
Park, S. H., "Animation Advances and Elements for OSMU Content Production", Cartoon & Animation Studies, 2003, pp. 29-3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