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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수소 및 신에너지학회 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Hydrogen and New Energy Society, v.31 no.1, 2020년, pp.89 - 95
백범기 (울산대학교 대학원 건설기계공학과) , 임옥택 (울산대학교 기계공학부)
The main scope of this paper is to see if the conventional pump can be properly used for a specific fuel, Di-methyl Ether (DME) despite of its low lubricity and high reactivity in the experimental conditions. A wobble plate type fuel pump was connected to the common rail to verify that the pump coul...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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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methyl Ether의 장점은 무엇인가? | Di-methyl Ether (DME)는 높은 세탄가로 인하여 기존 엔진에 사용되던 압축착화 방식 엔진의 대체 연료로써 적합할 뿐만 아니라 연소 시 연료 자체의 산소 함유량이 높아 입자상물질(PM)의 발생량이 적어친 환경적인 연료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2). 하지만디젤 연료에 비해 점도가 낮고, 윤활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연료 펌프와 연료 분사 기구의 구동부 마모를 초래하여 이를 방지하기 위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2). | |
대체 연료의 개발의 장점은 무엇인가? | 현재 전 세계적으로 미세먼지 저감 및 배출가스 감소를 위하여 많은 연구가 행해지고 있다. 엔진 연소 시스템의 개선과 새로운 연소 시스템 개발, 친환경 청정 대체 연료의 개발 등 여러 분야에서 배출가스 감소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대체 연료의 개발의 경우 자동차의 구조를 크게 변경하지 않고 기존의 연소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1). | |
Di-methyl Ether의 단점은 무엇인가? | Di-methyl Ether (DME)는 높은 세탄가로 인하여 기존 엔진에 사용되던 압축착화 방식 엔진의 대체 연료로써 적합할 뿐만 아니라 연소 시 연료 자체의 산소 함유량이 높아 입자상물질(PM)의 발생량이 적어친 환경적인 연료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2). 하지만디젤 연료에 비해 점도가 낮고, 윤활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연료 펌프와 연료 분사 기구의 구동부 마모를 초래하여 이를 방지하기 위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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