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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v.22 no.2, 2020년, pp.29 - 43
윤세나 (세종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 곽태기 (세종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This study investigated the luxury supply chain management called 'See now, Buy now'. This has been a new way of controlling the supply and demand for luxury brands in the fashion industry since 2016. In this study, we explored the backgrounds and impacts of 'See now, Buy now' in the digital era.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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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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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버리가 'See now, Buy now'를 도입한 기간은 언제인가? | 명품 패션 브랜드 버버리(Burberry)는 2016년 9월 패션쇼부터 2018년 2월 패션쇼까지 럭셔리 패션 브랜드로서는 처음으로 현장 직구 시스템을 바탕으로 하는 패션쇼 및 생산, 판매 방식인 ‘See now, Buy now’를 도입하였다. 이는 1910년경 시작된 시카고와 뉴욕 최초의 상업 쇼 이래로 파리의 프레타포르테(Pret-a-porter)를 거쳐 현재까지100년 가까이 변함없이 지속하였던 패션쇼의 시즌과 생산 시스템을 따르지 않는 새로운 방식으로 주목받았다. | |
See now, Buy now의 의미는 무엇인가? | 프레타포르테와 레디 투 웨어(Ready to wear)로 불리는 고급 기성복 라인의 국제적 패션쇼 행사는 연 2회, 2월에 F/W를 발표하고 9월에 S/S를 발표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보통제품 판매의 6개월 이전에 패션쇼를 통해서 컬렉션을 발표하는 것이 100년 넘게 이어져 온 명품 기성복 라인의 일반적인 방식이다(이기열, 2010). 하지만 버버리는 ‘See now, Buy now’ 방식에서 ‘지금 보고, 지금 사라’는 직접적인 메시지를 던지며 패션쇼 직후에 고객들이 패션쇼에서 본 컬렉션 제품들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해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현장 직구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버버리의 패션쇼는 다양한 온라인채널과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었으며, 세계 100여 개국의 버버리 고객들은 버버리디지털 리테일 네트워크(Burberry Digital retail network)로 생중계된 버버리 패션쇼의 컬렉션에서 본 제품들을 며칠 내에 받아 볼 수 있었다(수지 멘키스, 2016). | |
일반적인 기성 명품 패션 브랜드의 패션쇼 시즌, 생산 방식은 어떠한가? | 이는 1910년경 시작된 시카고와 뉴욕 최초의 상업 쇼 이래로 파리의 프레타포르테(Pret-a-porter)를 거쳐 현재까지100년 가까이 변함없이 지속하였던 패션쇼의 시즌과 생산 시스템을 따르지 않는 새로운 방식으로 주목받았다. 프레타포르테와 레디 투 웨어(Ready to wear)로 불리는 고급 기성복 라인의 국제적 패션쇼 행사는 연 2회, 2월에 F/W를 발표하고 9월에 S/S를 발표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보통제품 판매의 6개월 이전에 패션쇼를 통해서 컬렉션을 발표하는 것이 100년 넘게 이어져 온 명품 기성복 라인의 일반적인 방식이다(이기열, 2010). 하지만 버버리는 ‘See now, Buy now’ 방식에서 ‘지금 보고, 지금 사라’는 직접적인 메시지를 던지며 패션쇼 직후에 고객들이 패션쇼에서 본 컬렉션 제품들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해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현장 직구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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