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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융합정보논문지 = Journal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v.10 no.7, 2020년, pp.131 - 137
김종도 (중원대학교 산학협력단) , 윤문철 (부경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
The characteristics of forced vibration with excited sinusoidal force was introduced. Also, numerical analyses and FRF in frequency domain were performed in detail. In this regard, the responses of displacement, velocity and acceleration were investigated in a forced vibration model. The FRF cha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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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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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제진동 연구에 필요한 가장 선행 기본 연구는 무엇인가? | 또한, 바닥에서 차체에 주어지게 되는 힘에 따라 그 자동차 전체에서 일어나는 응답 특성은 자유진동과 달리 불안정한 강제진동특성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강제진동 연구에 필요한 가장 선행 기본 연구[8,9]로서 정현파 강제 진동을 우선적으로 연구하게 되었다. 현재까지 이러한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결과는 여러가지 서적[3,10]에서 간단하게 소개되고 있으며 자세한 결과물은 매우 드물다고 할 수 있다. | |
기계 구조물의 자동차 시스템 고유 특성을 알아보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 본 연구에서는 보다 구체적인 결과를 비교 분석하여 감쇠에 따른 시스템 특성을 좀 더 구체적으로 밝히고자 하였다[1,2]. 기계 구조물이나 자동차 시스템에서 감쇠원의 종류도 중요하지만 주어진 시스템에서 여러 가지 외부의 동적인 힘을 고려한 그 시스템 응답 특성을 알 수 있다면 그 시스템에서 고유 특성을 보다 자세히 알아 볼 수 있다. 따라서 모든 동적인 힘은 그 크기와 주파수를 갖고 있으므로 가진될 때 그 동적 힘의 진폭과 주파수 등에 따라 시스템의 응답 거동이 자유진동의 경우와 달리 어떻게 나타나는가를 알아볼 필요가 있다[4-7]. | |
자동차 전체에서 일어나는 응답 특성을 알아보기 위해 선행되어야하는 연구는 무엇인가? | 또한, 바닥에서 차체에 주어지게 되는 힘에 따라 그 자동차 전체에서 일어나는 응답 특성은 자유진동과 달리 불안정한 강제진동특성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강제진동 연구에 필요한 가장 선행 기본 연구[8,9]로서 정현파 강제 진동을 우선적으로 연구하게 되었다. 현재까지 이러한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결과는 여러가지 서적[3,10]에서 간단하게 소개되고 있으며 자세한 결과물은 매우 드물다고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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