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벤처혁신연구 = Journal of venture innovation, v.3 no.2, 2020년, pp.111 - 128
조재용 (안산대학교)
Recently, in the process of globalization of companies, the use of third party logistics providers (3PL) has been strengthened. Therefore,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test the effectiveness of the logistics information system provided by 3PL companies. This study is to test the relationship betw...
경윤범,이신규(2003), 운송물류론, 형설출판사.
곽수일,이경환,정상철(1993), 경영정보시스템 :이론과 실제, 무역경영사.
권오경(1999), "제3자 물류 : 정의, 적용추이와 향후 연구방향", 한국로지스틱스학회지, 7(1), 163-179.
김귀옥,배정한(2008), "물류정보시스템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E-trade Review」, 6(3),.75-100.
김영택,추동화,서창적(2007), "물류파트너십 관계요인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대한경영학회지, 20(2), 771-789.
노승혁(2001),"기업특성에 따른 물류정보시스템 관련 요인이 물류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중소기업연구, 23(3), 34-51.
문형남,윤남수,정지현(2002), "관계혜택이 인터넷 쇼핑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논문집, 162-174.
박기안,김찬경,임재욱(2002), "한국과 중국 가전산업의 외국계 공급업자와 현지 소매업자간의 장기지향성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31(6), 8-16.
박동기(2009), 국내전문물류기업의 물류정보시스템 활용성과에 관한 실증적 연구: 국내 CY운영기업을 중심으로, 부경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이숙,조건,유일(2009) "서비스품질과 관계지향성이 공급사슬성과에 미치는 영향 - 3PL기업의 물류배송품질을 중심으로", 품질경영학회지, 37(3), 102-122.
서창적,김영택,윤영진(2004), "정보품질과 협업이 SCM성과 및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생산관리학회지, 15(2), 3-22.
이양우(2000), 물류정보시스템 활용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동의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이유재,라선아(2002),"고객만족 연구의 종합적 고찰," 소비자학연구,11(2), 139-166.
이종학(2008),"물류서비스 공급자-구매자 간 물류제휴 결정요인과 성과", 무역학회지, 33(2), 243-263.
이현기(2000), 물류정보시스템의 기능별 활용수준과 물류활동연계가 물류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남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이호연,정경애,권세민,여기태(2011), "제3자 물류 서비스 품질과 관계지향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국제상학, 26(1), 133-151.
정성용(2005) , RFID시스템의 주요성공요인과 성과측정에 관한 연구 : 유통물류분야 적용사례 중심으로, 중앙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정익재(1996), 정보시스템 통합에 관한 연구: S병원그룹의 사례를 중심으로, 계명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Ballou, R. A.(1992), Logistics Management(3rd ed.), Prientice-Hall.
Beamon, B. M.(1998), "Supply chain design and analysis: Models and methods," International Journal of Production Economics, 55(1), 281-294.
Beamon, B. M.(1999), "Measuring supply chain performance," International Journal of Operation and Production Management, 19(3), 275-292.
Bowersox, D. J. and D. J. Closs(1996), Logistical Management: The Integrated Supply Chain Perspective, McGraw-Hill..
Boyson, S., T. Corsi, M. Dresner and E. Rabinovich(1999), "Managing effective third party logistics relationships : What does it take?", Journal of Business Logistics, 20(1), 73-100
Coyle, J. J., J. B. Edward and C. J. Jr. Langley(1992), The Management of Business Logistics, 5th ed. West Publishing Company.
Czepiel, J. A. and R. Gilmore(1987), Exploring the Concept of Loyalty in Services, in The Services Marketing Challenge: Integrating for Competitive Advantage, J. A. Czepiel, C. A.Congram, and J. Shanahan, eds. AMA, 91-94.
Ellram, L. M. and M. C. Cooper(1990), "Supply chain management, partnerships and the shipper-third party relationship,"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Logistics Management, 1(2), .1-10.
Fornell, C.(1992), "A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barometer: The swedish experience," Journal of Marketing, 56(January), 6-21.
Frazier, G. L., R. E. Spekman, and C. R. O'Neal(1988), "Just-in-time exchange relationships in industrial markets." Journal of Marketing, 52(October), 52-67.
Ganesan, S.(1994), "Determinants of long-term orientation in buyer-seller relationships." Journal of Marketing, 58(April), 1-19.
Kalwani, M. U. and N. Narayandas(1995), "Long-term manufacturer-supplier relationships: Do they pay off for supplier firms?", Journal of Marketing, 59(1), 1-16.
Kaplan, R. S. and D. P. Norton(1992), "The balanced scorecard : Measures that drive performance," Harvard Business Review, 70(1), 71-79.
Kelley, H. H., and J. Thibaut(1978), Interpersonal Relations: A Theory of Interdependence, Wiley.
Lieb, R. C. and H. L. Randall(1996), "A Comparison of the use of third-party logistics services by large American manufacturers, 1991, 1994 and 1995", Journal of Business Logistics, 17(1), 305-320.
Lieb, R. C(1992), "The use of third-party logistics services by large American manufacturers", Journal of Business Logistics, 13(2), 29-42.
Narus, J. A. and J. C. Anderson(1996), "Rethinking distribution: Adaptive channels", Harvard Business Review, 74, 112-120.
Parker, D. E., T. P. Legg, and C. K. Folland(1991), A New Daily Central England Temperature Series, 1772-1991. CRTN 11, Hadley Centre, Met Office, Exeter, UK,
Ranganathan, C., J. S. Dhaliwal, and T. S. H. Teo(2004), "Assimilation and diffusion of web technologies in supply-chain management: An examination of key drivers and performance impacts",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9(1), 127-161.
Senn, J. A(1991), Information Systems in Management, Wadsworth.
Sink, H. L. and C. J. Langley. Jr.(1997), "A managerial framework for the acquisition of third party logistics service," Journal of Business Logistics, 18(2), 163-189.
Swanson, G. E.(1974), "The primary process of groups : Its systematics and representation", Journal for the Theory of Social Behaviour, 4(1), 53-6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