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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방송공학회논문지 = Journal of broadcast engineering, v.25 no.4, 2020년, pp.497 - 506
권오흥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휴먼융합연구부문) , 김진영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휴먼융합연구부문) , 이설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휴먼융합연구부문) , 김주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휴먼융합연구부문) , 이상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휴먼융합연구부문) , 조자양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휴먼융합연구부문) , 김형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휴먼융합연구부문)
A chameleonic surface proposed in this study was a pin-art and 3D display device for generating arbitrary shapes. A smooth and continuous surface was formed using slim telescopic actuators and high-elasticity composite material. Realistic 3D shapes were continuously generated by projecting dynamic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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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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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멜레온형 서피스는 무엇인가? | 본 논문에서 제안된 카멜레온형 서피스 (chameleonic surface)는 핀 아트 (pin-art) 장치로서 임의 형상 발생용 입체 디스플레이 장치이다. 슬림 텔레스코픽 액츄에이터 (slim telescopic actuator)와 고탄성의 복합 소재로 생성되는 부드럽고 연속적인 곡면 위에 동적 매핑 영상을 투사하여 사실적인 입체 형상을 연속적으로 생성할 수 있다. | |
키네틱 아트의 목적은 무엇인가? | 키네틱 아트 (kinetic art)는 물, 바람, 전기, 열 등의 다양한 물리적 에너지를 활용한 동적인 설치 예술의 한 분야이다[1] . 일반적으로 시간의 흐름에 따라 조명 및 물체 등 장치의 동작에 의하여 시각적인 표현을 목적으로 한다. 키네틱 아트는 시각적, 기계적 및 자연적으로 인지할 수 있는 현상이나 에너지를 이용하는 아이디어로 장치를 제작한다 [2]. | |
키네틱 아트는 PC의 대중화 이후 어떻게 발전하였는가? | 키네틱 아트는 시각적, 기계적 및 자연적으로 인지할 수 있는 현상이나 에너지를 이용하는 아이디어로 장치를 제작한다 [2]. PC의 대중화 이후에는 키네틱 아트는 전기나 LED를 이용 하여 군집화된 모듈을 제어 자동화하여 입체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스크린 디스플레이로 발전하였다[3]. 키네틱 서피스 (kinetic surface)는 전기적인 신호를 물리적인 운동으로 변환함으로써 가상의 표면을 3차원 곡면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디스플레이 장치를 의미한다[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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