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커뮤니티교육시설 : 한국교육시설학회지 = Community education facilities, v.27 no.2, 2020년, pp.28 - 32
한지선 (홍익대학교 건축학과) , 고승우 (홍익대학교 건축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재생사업의 주의 사항은 무엇인가? | 낙후된 지역을 재개발 했을 때의 투자가치는 상당히 높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존의 지역적 특색을 밀어버리고 아파트단지,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재개발 지역으로 개발되면 땅값은 오르지만, 지역의 매력은 살릴 수 없다. | |
알코브 공간이란 무엇인가? | 그렇게 저희는 특색 없는 공간에서 수동 적인 교육을 받아왔고, 실내에서 교사 감시하에 생활하는 학교는 교육이라는 틀 안에서 이름만 학교인 교도소와 같 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교사의 지도 하에 학생들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맞지만 통제하는 것은 자유로운 사고를 하지 못하게 한다고 생각되어 무엇 이든 해도 좋은 물음표 공간(알코브 공간)을 실 중간중간 에 계획하여 우연적인 만남과 소통을 지향하도록 하였습 니다. 실내에서 접근하기 어려웠던 외부공간을 중정마당으 로 끌어와 내부에서도 외부공간활용도를 높였습니다. | |
밤의 학교의 특징은 무엇인가? | 학교라는 공간은 낮에는 교육이라는 기능만을 충족하는 시설로 학생들에 의해 활발히 사용되는 반면에, 밤이 되면 굳게 닫혀서 외부인의 출입을 금하고, 기능상실이 되고 방 치된 상태로 남겨진다. 현재의 후암동은 마을 내에서 커뮤 니티 공간이 부족한 문제를 가지고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