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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열처리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heat treatment, v.33 no.5, 2020년, pp.232 - 238
이상용 (안동대학교 신소재공학부)
Heating experiments using the 7075 aluminum alloy in the state of billet and extrudate have been performed to investigate the pertinent ranges of working temperatures and holding times for the application to the various automobile parts. The 7075 specimens from raw billet of 152 mm in diameter and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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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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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형 냉각을 이용하여 압출과열의 제어가 가능해 진다면 얻을 수 있는 장점은? | 금형 냉각을 이용하여 압출 과열을 낮추어 등온압출을 하여 압출 생산성 및 품질을 높이는 다양한 연구가 필요하다[4-8]. 압출 과열의 제어가 가능해진다면 낮게 유지하던 압출 온도를 증가하는 것이 가능해지며 더불어 압출 속도의 증가도 가능해져 품질이 제어되며 생산성이 높아지게 되는 장점이 얻어진다[5, 9]. | |
범퍼에 요구되는 특성은? | 차대(Chassis) 부품의 경우에는 항공기용 압출 부품과 유사하게 안정된 강도-인성 특성이 요구될 것이다. 반면에, 범퍼는 적당한 강도에서 파괴되어야 하며, 여러 겹으로 접히는 특성이 필요하다. 다양한 자동차 요구 특성에 적용을 위한 7xxx계 알루미늄 합금의 압출 연구와 데이터 축적이 필요해지며, 항공기 부품으로 압출 연구가 많이 수행된 7075 합금은 자동차에의 적용을 위한 압출 기술 개발 및 연구에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 |
7075 합금의 압출의 경우 온도와 압출 속도가 매우 낮게 설정해야 하는 이유는? | 다양한 자동차 요구 특성에 적용을 위한 7xxx계 알루미늄 합금의 압출 연구와 데이터 축적이 필요해지며, 항공기 부품으로 압출 연구가 많이 수행된 7075 합금은 자동차에의 적용을 위한 압출 기술 개발 및 연구에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7075 합금의 압출은 고강도로 인하여 발생하는 압출 과열(40~90°C)의 발생으로 낮은 온도에서 수행하게 되고 압출 속도도 매우 낮게 설정되어야 결함을 피할 수 있다[3]. 금형 냉각을 이용하여 압출 과열을 낮추어 등온압출을 하여 압출 생산성 및 품질을 높이는 다양한 연구가 필요하다[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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