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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21 no.9, 2020년, pp.596 - 603
오혁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고속철도연구팀) , 백승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고속철도연구팀) , 전창성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고속철도연구팀)
'Electro-Mechanical Brake (EMB) is a novel braking system for automobiles and railway vehicles, and research in this area is actively underway. The current braking system for railway vehicles generates a braking force using a pneumatic cylinder, but the EMB system generates the force through a comb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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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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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기계식 제동장치는 어떤 장점이 있는가? | 특히, 자동차용으로 연구된 전기기계식 제동장치 [4,5]의 경우 제동공기통, 제동제어장치(BOU: Brake Operation Unit) 등을 제거할 수 있어 Compact화가 가능하다. 또한, 빠른 응답속도로 공주거리 단축에 따른 제동거리 단축이 가능하여 철도 운행 안전성의 향상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 |
전기기계식 제동장치는 어떤 장치인가? | 전기기계식 제동장치(EMB : Electro-Mechanical Brake)는 자동차 및 철도차량의 차세대 제동장치로서 현재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현재의 철도차량용 제동장치는 공압 실린더를 이용하여 제동 압부력을 발생시키나 전기기계식 제동장치 (EMB)에서는 전기 모터 및 기어와의 조합을 통하여 압부력을 발생시킨다. | |
현재 철도차량용 제동장치는 어떤 방식으로 압부력을 발생시키는가? | 전기기계식 제동장치(EMB : Electro-Mechanical Brake)는 자동차 및 철도차량의 차세대 제동장치로서 현재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현재의 철도차량용 제동장치는 공압 실린더를 이용하여 제동 압부력을 발생시키나 전기기계식 제동장치 (EMB)에서는 전기 모터 및 기어와의 조합을 통하여 압부력을 발생시킨다. 본 연구에서는 고압부력 발생이 가능한 편심회전축 기반의 전기기계식 제동장치에 대한 유한요소 모델링 및 내구 수명해석을 통하여 국내 기준에 부합하는 전기기계식 제동장치의 설계를 진행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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