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8 no.10, 2020년, pp.443 - 452
이준희 (광운대학교대학원 게임학과) , 정형원 (광운대학교대학원 게임학과)
Education using smart mobile devices has become part of current children's art education activities. Today's release of pen-equipped mobile devices and smart tablet PC's allows users to painting and coloring with digital devices. Today, art content for children is downloaded and can be educated at 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토렌스는 창의성을 무엇이라고 정의 하였는가? | 길포드(Guilford, 1970)는 창의성을 새롭고 신비한 것을 낳는 힘으로 정의 하였으며, 토렌스(Torrance, 1977)는 창의성이란 어려운 문제를 인식한 후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가설을 검증하여 다시 수정하고 재검증하여 그 결과를 전달하는 과정이라고 정의하였다. 그리고 테일러(Taylor, 1988)또한 창의성을 특정한 집단이 목적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만족할만한 작품을 만드는 과정으로 정의하였다. | |
아동미술교육의 목적은 무엇인가? | 그래서 오프라인 교육기관에서 시행되는 아동 미술 수업들은 미술활동에서 아동들이 표현하고 싶은 자신의 경험과 느낌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게 하여 아동들 개개인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키우는 교육인 것이다. 이렇게 아동미술교육은 여러 가지 다양한 미술 도구를 이용한 표현기법들을 통하여 보다 새롭고 넓은 미술의 세계를 체험하게 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6]. | |
스마트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교육이 아동미술교육에서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이유는? | 현시대의 아동들이 받는 미술교육 중 스마트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교육은 아동미술교육에서 이제는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펜이 탑재된 모바일 기기들과 스마트 태블릿PC들이 출시되면서, 드로잉과 컬러링이 디지털 기법으로 가능해 졌기 때문이다. 이 처럼 아동들을 위한 아동미술교육용 컬러링 기능성 게임들은 언제든지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다운로드 받아 미술교육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
Cathy a Malchiodi. (2010). Understanding Children's Drawings. Seoul : Hakjisa.
G. H. Yum. (2016). A Study of Children Art Program from Human Resources Convergence Education (STEAM) (For 3rd Graders). Journal of Korea Child Art Association, 15(1), 25-41.
Y. H. Han & J. Y. Kim. (2019). Child Art Treatment Program The Art Therapy Children. Seoul: Royal Carriage.
J. H. Lee & S. C. Lee. (2015). Study on Development of Creative Expressing Method Program for Child Art Education (Focusing on Age 7-9). Journal of Korea Child Art Association, 14(1), 53-69. DOI : 10.17548/ksaf.2017.09.30.231
S. C. Lee. & Y. Y. Choi. & J. Y. Baek. (2007). Children's Art Theory and Practice. Seoul : Changjisa.
H. J. Bae. (2006). A Study of Expression Techniques to Extend Originality in Extracurricular Art Class 24-26. Thesis(MS) of the Graduate School of Sungshin Women's University, Seoul.
Number coloring. (2019).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paint.by.number.pixel.art.coloring.drawing.puzzle
Children's Color Research Two Years Old or Up. (2020).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imiboo.coloring
Coloring with Numbers. (2019). Google Play. https://lh3.googleusercontent.com/m8XuvjWNmqbQLgTzjAx_UoSoHVhd0MlA2VZ4tMQjXWFfb2_5FgPGrL4yjshsvb4yoEqkw2088-h1104
Coloring Pages by Numbers - No. Draw. (2019).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reative.sandbox.number.drawning.coloring
Pixel Art, Coloring by Number. (2020).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ongolight.pixelcoloring
Chamy - Coloring Book for Coloring with Numbers. (2019).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asybrain.chamy
Coloring Page for Children. (2019).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unny.coloring.book.kids.paint
Children's Coloring Exercise - Toddlers and Children. (2019). Google Play. https://lh3.googleusercontent.com/0QLUyZG_k54JFqg772ei-P1BhcCBZ6pugUoc7pWmsqFnMfIKppyt8zmFB0fyAQ2DQZz9w2088-h1104
Children's Coloring Game - Art Coloring Exercise for Toddlers. (2020).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inyee.education.color_new
Coloring & Learning. (2019).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orange.coloring.learn.kids
H. Y. Shin & E. J. Seo. (2012). A Story of Children's Art Focused on Material Techniques. Seoul : Yangseowon.
M. Y. Kim. (2011). Study of Decalcomanie that Appear in Modern Fashion.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ol. 1. No. 1, 267-268. DOI : 0.14257/AJMAHS.2015.02.18
M. H. Park & M. J. Lim. (2011). Artistic Effect of Marbling on Fashion Design. Korean Digital Design Association. Vol. 11. No. 4, 479-488.
S. Y. Park. (2015). Research on The Possibility of The Fiber Arts and Textile Design With Splashed Ink. The Korea Society of Art & Design, Vol. 18, No. 2, 77-95. DOI : 10.2303/kssie.2015.06.30
B. T. Kim. (2018). Children's Art Based on Art Treatment. Seoul : Changjisa.
K. S. Son & H. S. Lee. (2012). Art Education for Disabled Children. Seoul : Dongmunsa.
S. H. Lee. (2008). A Study on Methods of Material Expression for Creative Development Program in Children's Arts Education - Focus on Children Aged 8-9. Thesis(MS) of the Graduate School of Sook-Myung Women's University, Seoul.
S. H. Kweon. (2018). A Research on Value Chain Structure on Experience of VR and AR Focused on Means-End Chain Theory on VR and AR. Journal of Internet Computing and Services. Vol. 19. No. 1, 49-66. DOI : 10.7472/jksii.2018.19.1.49
S. J. Bong. (2012). Handwritten Character Recognition Using Gyroscope and DWT. Thesis(MS) of the Graduate School of Chung-Ang University, Seoul.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