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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情報保護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Security and Cryptology, v.30 no.5, 2020년, pp.871 - 879
Perceptual Ad-Blocking is a new advertising blocking technique that detects online advertising by using an artificial intelligence-based advertising image classification model. A recent study has shown that these Perceptual Ad-Blocking models are vulnerable to adversarial attacks using adversarial 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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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rceptual Ad-Blocking이란? | Perceptual Ad-Blocking은 인공지능 기반의 광고 이미지 분류 모델을 이용하여 온라인 광고를 탐지하는 새로운 광고 차단 기법이다. 이러한 Perceptual Ad-Blocking은 최근 이미지 분류 모델이 이미지를 틀리게 분류하게 끔 이미지에 노이즈를 추가하는 적대적 예제(adversarial example)를 이용한 적대적 공격(adversarialbattack)에 취약하다는 연구 결과가 제시된 바 있다. | |
적대적 공격(adversarial attack)이란? | 적대적 공격(adversarial attack)이란 이미지 x에 작지만 의도적으로 최악의 perturbation(δ)를 추가하여 적대적 예제 x′를 생성하는 것으로, 모델이 높은 신뢰도로 잘못된 답을 출력하게 할 수 있다. | |
현존하는 제안된 적대적 공격에 대한 방어 기법으로 MagNet과 Defense-GAN을 방어에 사용한 이유는? | 우리는 이 중 Ad-blocker의 제약과 다양한 특성 들을 고려하여 3)에 해당하는 MagNet과 Defense-GAN을 방어에 사용하였다. 이들은 기존 classifier의 내부 구조를 수정하지 않고, 입력 데이터셋에 대한 학습이 사전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모델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온라인으로 실시간으로 광고를 탑지해야 하는 Perceptual Ad-Blocker의 특성상 방어가 기존 classification 모델의 시간적인 성능을 떨어트리지 않아야 하므로 방어 기법으로 MagNet과 Defense-GAN을 선택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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