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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 Journal of aerospace system engineering, v.14 no.5, 2020년, pp.33 - 41
조방현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장대성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황재혁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The landing gear of an aircraft is a device that absorbs and dissipates shock energy transmitted from the ground to the fuselage. Among the landing gears, the semi-active MR damper landing gear is supposed to show high-shock absorption efficiency under various landing conditions and secure the stab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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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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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의 착륙장치는 어떤 과정인가? | 항공기의 착륙장치는 지상에서 동체로 전달되는 충격에너지를 흡수 및 소산시키는 장치이다. 착륙장치 중 반능동형 MR 댐퍼 착륙장치는 다양한 착륙조건에서 높은 충격흡수효율을 보여주며 제어 불능 시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
항공기의 착륙장치가 필요한 이유는? | 항공기의 착륙장치는 착륙 시 또는 지상에서 활주할 때 발생하는 진동 및 충격을 흡수하는 장치이다. 특히 착륙시 항공기는 짧은 시간에 강한 충격을 받아 동체에 심각한 손상을 초래할 수 있으며, 탑승자들에게 불편감을 느끼게 한다.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착륙장치에는 착륙 충격에너지를 효과적으로 흡수 및 소산시키는 완충장치를 채택하고 있다.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완충장치는 단위 중량당 충격흡수효율이 높고 구조가 단순한 수동형 유공압 완충장치이다[1]. | |
반능동형 MR 댐퍼 착륙장치의 장점은? | 항공기의 착륙장치는 지상에서 동체로 전달되는 충격에너지를 흡수 및 소산시키는 장치이다. 착륙장치 중 반능동형 MR 댐퍼 착륙장치는 다양한 착륙조건에서 높은 충격흡수효율을 보여주며 제어 불능 시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오리피스가 아닌 환형 관유로를 이용하는 MR 댐퍼 착륙장치의 경우, 유로 압력강하로 인해 발생하는 감쇠력이 MR 댐퍼 내부 형상 구조에 따라 저압 챔버에서 캐비테이션을 유발할 수 있어 기존의 2 자유도계 모델링 기법보다 다중물리시스템 해석 프로그램인 Amesim이 더 유용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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