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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농업 참여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가구 구성의 조절 효과 -
Factors Influencing Participation Intention in Urban Agriculture - Moderating Effects of Household Type - 원문보기

韓國有機農業學會誌 = Korean journal of organic agriculture, v.28 no.3, 2020년, pp.289 - 313  

윤중환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  허철무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conducted to analyze the factors influencing participation intention in urban agriculture. The theoretical foundations of the study were Theory of Planned Behavior (TPB) and Pine and Gilmore's Experiencel Economy. The type of household composition was set as the moderating variable be...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도시농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도시농업이란 무엇인가? 도시농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마련함으로써 자연친화적인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도시민의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여 도시와 농촌이 함께 발전하는 데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도시농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2011년 제정되었고 2017년 일부 개정되었다. 이 법에 의하면 도시농업이란 도시지역에 있는 토지, 건축물 또는 다양한 생활공간을 활용한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로써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행위를 말한다(법 제2조). 가.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이유는 도시민의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주 52시간근무제 시행으로 여가시간이 증가되었기 때문으로 볼 수 있다. 또한 도시농업이 국민의 정서 안정과 새로운 체험, 취미생활의 활성화, 농작물 재배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여가적인 요소를 내포하고 있다.
어떤 혜택으로 인하여 많은 도시들이 도시농업에 주목하게 되었는가? , 2015). 도시 생태계를 향상시키고, 식량체계에 있어서 지역단위 참여를 촉진시키며, 공동체를 형성하고 도시민과 농업의 재연결 나아가 일자리 창출과 소득 창출에 기여한다(Orsini et al.,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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