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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골프 광고 모델의 휴먼브랜드가 적합성 및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human brand of golf advertising model on suitability and purchasing behavior 원문보기

Journal of the Korean Applied Science and Technology = 한국응용과학기술학회지, v.38 no.6, 2021년, pp.1502 - 1511  

신진호 (서원대학교 레저스포츠학과) ,  김우식 (대전대학교 생활체육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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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골프 광고 모델의 휴먼브랜드 영역이 확장되면서 일어나는 현상에 대해 분석하고자 2021년 7월 1일 ~11월 15일까지 표본계획에 의해 모바일 서베이(URL)를 사용하여 521명을 인과 관계(SEM)를 적용 분석하였다. 첫째, 골프 광고 모델의 휴먼브랜드는 적합성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정(+)의 영향으로 가설이 채택되었다. 둘째, 적합성은 구매행도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정(+)의 영향으로 가설이 채택되었다. 셋째, 골프 광고 모델의 휴먼브랜드는 구매행동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정(+)의 영향으로 가설이 채택되었다. 마지막으로 부트스트레핑(bootstrapping)을 통해 간접효과를 산출한 결과 휴먼브랜드와 구매행동의 관계에서 적합성의 간접효과는 통계적으로 유의하다고 볼 수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order to analyze the phenomenon that occurs as the human brand domain of the golf advertising model expands, this study conducted a causal relationship (SEM) of 521 people using a mobile survey (URL) according to a sampling plan from July 1 to November 15, 2021. was applied and analyzed. First, t...

Keyw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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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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