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등과학교육 =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v.40 no.4, 2021년, pp.498 - 509
In this study, a convergence talent education program was developed and applied to elementary school students to investigate its effect on their energy literacy and creative problem-solving ability. Accordingly, a study was conducted on 29 sixth-grade elementary school students. The results of pre- ...
교육부(2015). 초등학교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2015-74호, [별책 2].
김규성, 소금현(2021). 지열에너지에 관한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에너지 문제에 대한 인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에너지기후변화교육, 11(1), 37-47.
김맹범, 홍승호(2019). 내진설계를 주제로 한 STEAM 프로그램이 초등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및 STEAM 태도에 미치는 효과. 에너지기후변화교육, 9(2), 125-135.
김영롱, 신동훈(2012). 북미 지역의 에너지 기후 변화 교육 내용 분석. 에너지기후변화교육, 2(1), 75-84.
류재규, 소금현(2019). 대체에너지에 관한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에너지소양과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에너지기후변화교육, 9(2), 137-148.
박용진, 소금현(2020). 풍력에너지에 관한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에너지소양과 과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에너지기후변화교육, 10(2), 111-120.
신원섭, 장기범(2018). 동화를 활용한 에너지 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의 에너지 소양에 미치는 효과. 에너지기후변화교육, 8(2), 207-218.
심현진(2016).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디자인 교육 수업모형 개발과 그 교육적 효과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엄승표, 이동원(2020). 메이커 교육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효과. 실과교육연구, 26(4), 161-180.
유일환, 이경택(2018). 중학교 기술.가정과 '신.재생에 너지' 내용요소를 위한 풍력.수력 체험활동 과제 개발.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8(3), 41-61.
이성희, 신동훈(2012). 융합인재교육의 관점에서 에너지 및 기후변화 교육 연수 프로그램 개선 방안. 과학교육연구지, 36(1), 22-34.
이성희, 안원석, 임정수(2014). 초등학생의 에너지기후변화 개념도 분석 연구. 에너지기후변화교육, 4(2), 161-167.
이영기, 손장호(2016). '실과-STEAM-환경'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환경소양에 미치는 영향. 실과교육연구, 22(2), 15-31.
임수민, 윤회정, 방담이(2019). 에너지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개념 탐색. 과학교육연구지, 43(3), 284-299.
조보람, 이정민(2014). 융합인재교육(STEAM)이 초등학생의 창의성과 학습몰입에 미치는 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4(9), 87-105.
조영철, 김윤태, 최성민, 문민호, 정진실(2017). 에너지신 산업 교육 활동이 고등학생의 환경 인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에너지기후변화교육, 7(2), 183-192.
차경훈(2011). 태양광/풍력/수력발전 및 수소에너지에 대한 에코효율성 평가 연구.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천은주(2008). 초등학교 교과서의 신재생에너지교육 내용 분석 및 교재 개발.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최은영(2017). 학습자의 창의성 발현을 위한 미술과 중심 STEAM 프로그램의 효과성 분석. 미술교육연구논총, 48, 187-224.
현명주(2016). 에너지 일기쓰기가 초등학생의 에너지소양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홍광표, 조준오(2015). 융합인재교육(STEAM)이 초등학생 고학년의 과학적 태도 및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육문제연구, 33(1), 77-99.
황성진(2016). 앱 인벤터의 활용이 초등정보영재의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Cheong, I., Johari, M., Said, H., & Treagust, D. F. (2015). What do you know about alternative energy? Develop-ment and use of a diagnostic instrument for upper secondary school science.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37(2), 210-236.
Celikler, D. & Aksan, Z. (2015). The opinions of secondary school students in Turkey regarding renewable energy. Renewable Energy, 75, 649-653.
Dias, R. A., Mattos, C. R., & Balestieri, J. A. (2004). Energy education: Breaking up the rational energy use barriers. Energy Policy, 32(11), 1339-1347.
Petrovic, S., Munukutla, L., & Robertson, J. (2007). Experiences and teaching tools in alternative energy education. Paper presented at 2007 annual conference & exposition, American Society for Engineering Education. Honolulu, Hawaii.
Sandall, B. R. (2011), Using STEM to Investigate Issues in Alternative Energy: Middle Grades, Mark Twain Media.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