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1 no.5, 2021년, pp.200 - 220
심상희 (동방문화대학원 대학교)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analyze the scope and content of high school textbooks based on the NCS competency unit criteria. The job competency level of hair beauty is included in the range of Level 1 to Level 5 according to the NCS standard. Among all the 40 units of NCS competency units, the...
https://www.ncs.go.kr/th01/TH-102-001-01.scdo, 2020.12.10.
https://www.NCS.go.kr, 2020.12.18.
https://core.ac.uk/download/pdf/196224174.pdf. 2020.12.21.
통계청, 전국사업체조사 보고서, 통계청, 2019.
https://kosis.kr/, 2020.12.12.
https://kess.kedi.re.kr/index, 2021.3.26.
최소빈, 특성화 고등학교의 피부미용 교과서 미용 역사 단원 분석, 광주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현은주, 고등학교 헤어미용 교과서 미용발달사 단원 분석,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황정옥, 특성화 고등학교 피부 미용 교과서 내용 오류 분석, 광주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김윤희, 고등학교 헤어미용 교과서 헤어 커트 단원 오류와 미용 교사의 인지 조사, 광주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양종미, 피부미용 교과서 피부의 이해 단원 오류와 미용교사의 인지 조사, 광주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박경희, 특성화 고등학교 헤어미용 교과서 내용 오류 분석, 광주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서명주, 특성화 고등학교 국정 미용 교과서의 전문용어 사용 실태 분석, 성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문혜진, 특성화 고등학교 헤어 미용 교과서의 전문용어 사용 실태 분석, 석사학위논문, 성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김현숙, 특성화고등학교 피부미용 교과서의 전문용어 사용 실태 분석,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한재숙, 고등학교 네일 미용 교과서 분석연구, 성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김현희, 고등학교 네일 아트 교과서에 게재된 삽화에 대한 비교분석 및 연구,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류니나, 제7차 교육과정 개편에 따른 피부 미용 교과서 분석,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박세실리아, 고등학교 피부 미용 교과서의 내용 구성에 관한 비교.분석,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정소임, 2009개정 제7차 교육과정의 헤어미용 교과서 분석, 성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김효진, 메이크업 교과 교육과정 및 교과서 개선방안 연구, 대구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김규리,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한 미용고등학교 메이크업 교과서 비교분석, 석사학위논문, 광주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
김단올, NCS능력단위 요소가 헤어미용 교과서에 반영된 내용분석,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류동희, 피부미용 국가직무능력표준[NCS]과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 성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배세현,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한 네일 미용 교과서 비교분석, 광주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https://www.law.go.kr/, 2020.12.05.
교육부, 초.중등학교 교육 과정 총론, 교육부, p.38, 2020.11.19.
https://www.NCS.go.kr/unity/th03/NCSResultSearch.do, 2020.12.18.
https://www.NCS.go.kr/th01/TH-102-001-01.scdo, 2020.11.14.
https://www.ncs.go.kr/th01/TH-102-001-02.scdo, 2020.12.28.
https://www.ncs.go.kr/unity/th03/ncsResultSearch.do, 2020.12.01.
국가교육과정개정개발위원회,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시안(최종안) 개발 연구 보고서, 교육부, 2015.
교육부, 초.중등학교 교육 과정 총론, 교육부, p.16, 2020.
http://www.ktbook.com/Info/info_01_05.asp,2020.12.10.
교육부, 미용.관광.레저전문 교과 교육 과정, 교육부 p.60, 2015.
교육부, 초.중등학교 교육 과정 총론, 교육부, p.7, 2020.
교육부,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교육부, pp.24-26, 2020.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헤어 미용 I, 교육부, 2019.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헤어 미용 II, 교육부, 2019.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헤어 미용 III, 교육부, 2019.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헤어 미용 IV, 교육부, 201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