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Ingenium = 人材니움, v.28 no.2, 2021년, pp.31 - 35
김영민 (한국과학기술원 과학영재교육연구원)
초록이 없습니다.
교육부(2017). 실과(기술.가정)/정보과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2015-74.호 [별책 10].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2017). 융합인재교육(STEAM) 중장기 발전 계획.
김영민.김기수 (2016). 초.중등 공학교육에서의 STEAM 교육 의미 고찰. 2016 공학교육학술대회 자료집 (2016.11.07).
김종승 외 (2013). 초등학교 학생들의 공학자, 과학자, 기술자에 대한 인식 및 이미지 분석.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3(1), 67-92.
김종승 외 (2012). 의미분별법에 의한 초등학교 교사의 '공학, 기술, 실과'에 대한 이미지 연구. 실과교육연구, 18(4), 23-43.
백윤수 외(2011).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4), 149-171.
한국과학창의재단(2012). 융합인재교육(STEAM) 실행방향 정립을 위한 기초연구.
International Technology Education Association[ITEA](2000/2002/2007). Standards for technological literacy: Content for the study of technology. VA:Author.
National Academy of Engineering & National Research Council[NAE & NRC](2009). Engineering K-12 Education: understanding the status and improving the prospects. Washington D.C: The National Academies Press.
National Research Council[NRC](2012). A Framework for K-12 science education: Practices, crosscutting concepts, and core Idea. Washington D.C: National Academies Press.
NGSS Lead States(2013). Next Generation Science Standards: For states, by states. Washington, DC: National Academy Press.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