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v.23 no.2, 2021년, pp.43 - 52
This case study developed and operated "Fashion & Film" as a fashion-related liberal arts course. The class was designed to include fashion styles exhibitted in films, fashion-related PPL, fashion design through film, fashion images of movie characters, considering gender & color images expressed in...
김성원, 윤정진. (2016). 영화를 활용한 플립러닝 기반의 학제간융합 창의성 교양수업 효과. 교양교육연구, 10(4), 457-486.
김현정, 정순희. (2002). 대학 교양과목으로서의 소비자교육 교과모형 개발. 교과교육학연구, 6(2), 103-123.
박기범. (2015). 문학과 만화 융합수업의 개발 및 적용-대학 교양 강좌 사례를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5(12), 387-406.
손동현. (2009). 교양교육의 새로운 위상과 그 강화 방책. 교양교육연구, 3(2), 5-22.
어성연, 정진희. (2011). 교육대학 학생들을 위한 다문화가족관련 교양과목의 개발 및 효과성연구. 한국교육문제연구, 29(1), 61-82.
이민아, 유복희. (2016). 웰빙.웰다잉과 주거공간의 연계를 통한 교양교과목 개발. 한국생활과학회지, 25(2), 267-280.
이현주, 이정희. (2020). 증강현실을 활용한 대학생 대상 영어.식생활 창의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인문사회 21, 11(2), 941-956.
임희주. (2019). 교양영어수업에서 가상현실(VR) 앱 활용에 대한 연구. 교양교육연구, 13(5), 349-369.
정슬기, 허혜경, 김혜수. (2018). 대학생의 글로벌 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교양교과목 개발 및 운영사례-글로벌 시민교육 강좌를 중심으로-. 교양교육연구, 12(2), 89-107.
조재옥. (2017). 영화를 활용한 영어 문법지도 방법 연구. 교양교육연구, 11(2), 689-714.
주양선, 이은하, 김혜영. (2018). 기초교양으로서 생명과학 핵심개념의 이해를 위한 영상매체 활용. 교양교육연구, 12(5), 61-79.
최정임, 신상옥. (1995). 가정학 관련 교양과목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대학 교양교육 과정을 중심으로-. 대한가정학회지, 33(3), 1-16.
홍완식. (2018). 통섭 교양 과목 '소재와 인류문명'의 개발과 운영사례. 교양교육연구, 12(1), 73-94.
Newby, T. J., Lehman, J. D., Stepich, D. A., & Russell, J. D. (1999). Instructional technology for teaching and learning: designing instruction, integrating computers, and using media (2nd edition). NJ: Prentice Hall College Div.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