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예연소실 점화 플러그의 화염 분출구 직경에 따른 매립지가스의 연소 특성
Combustion Characteristics of Land Fill Gas according to the Diameter of the Flame outlet of the Pre-chamber Spark Plug 원문보기

융합정보논문지 = Journal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v.11 no.7, 2021년, pp.111 - 117  

김권세 (아주자동차대학 친환경자동차공학과) ,  전영철 (공주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  최두석 (공주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LFG(Land Fill Gas)의 주성분인 메탄(CH4) 60%와 이산화탄소(CO2) 40%로 구성된 매립지가스를 활용하여 정적연소 환경에서 연소의 초기 불안정성을 해결할 수 있는 실험적인 연구결과를 제안하는 것이다. 실험조건은 공기과잉율 0.9~1.6, 초기연소를 위한 압축압력 3bar, 실험주변온도 25℃, 실험용 연료가스 메탄, 예연소실 화염 분출구 직경 2.5, 3.0, 3.5, 4.0, 4.5mm로 설정하였다. 실험결과 M3.0 모델에서 초기화염의 확산성이 매우 증가된 특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증가의 특성은 공기 과잉률이 0.9, 1.0, 1.2에서 오리피스의 효과가 극도로 향상하게 되었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결과적으로, 본 실험을 통하여 M3.0으로 설계된 예연소실 화염 분출구 치수를 LFG에 적용할 경우 기존의 점화 플러그 특성 보다 부분적인 연소의 성능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research work is to suggest the experimental results capable of solving an initial unsuitability of combustion and environment in a constant volume combustion chamber by using LFG(Land Fill Gas) which consists of 40% CO2 and 60% CH4. The experimental condition is set as 0.9~1.6 of air-fuel rati...

주제어

표/그림 (7)

참고문헌 (12)

  1. L. C. F. Freitas et al. (2019). Economic feasibility and the energetic potential from Landfill gas in Campinas-SP. Research, Society and Development, 8(6), 4286788. DOI : 10.33448/rsd-v8i6.788 

  2. H. Beak & T. S. Kim. (2020). A study on the estimation of the renewable energy certificates (REC) weight considering the life cycle assessment (LCA) of greenhouse gas emission.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11(8), 173-182. DOI : 10.15207/JKCS.2020.11.8.173 

  3. E. Hache & A. Palle. (2019). Renewable energy source integration into power networks, research trends and policy implications: A Bibliometric and Research Actors Survey Analysis. Energy policy, 124, 23-35. DOI : 10.1016/j.enpol.2018.09.036 

  4. H. S. Yoon. (2020). A Convergence Study on Improvement of Emission Regulation in Military Vehicle.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11(1), 181-186. DOI : 10.15207/JKCS.2020.11.1.181 

  5. E. F. Aghdam, C. Scheutz & P. Kjeldsen. (2019) Impact of meteorological parameters on extracted Landfill gas composition and flow. Waste Management, 87, 905-914. DOI : 10.1016/j.wasman.2018.01.045 

  6. M. S. Choi. (2020). A study on the Combustion Characteristics Using Amplified Ignition Source for Overcoming Flame Retardance of LFG. Doctoral Dissertation. Kongju National University, Gongju. 

  7. T. J. Yoon. (2019). Study on Combustion Characteristics of Propane-Air Mixture using Jet Spark Plug in Constant Volume Combustion Chamber. Master's dissertation. Kongju National University, Gongju. 

  8. M. S. Ji. (2008). The Effect of Fired Ignition Plug on the Combustion of Engine, Graduate School of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Daejeon. 

  9. H. S. Wang. (2012). A Study on the Improvement of Combustion Performance of Landfill Gas Using Static Combustion Rooms, Master's dissertation,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Graduate School of Industry, Seoul. 

  10. S. T. Kwon. (2014). A Study on the Combustion Characteristics of Methane in Static Combustion Room of Mimicking Large Institutions. Doctoral dissertation. Journal of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Gongju. 

  11. Y. Kim, N. Kawahara, K. Tsuboi & E. Tomita. (2016). Combustion Characteristics and NOX Emissions of Biogas Fuels with Various CO 2 Contents in a Micro Co-generation Spark-ignition Engine. Applied energy, 182, 539-547 DOI : 10.1016/j.apenergy.2016.08.152 

  12. H. S. Yoon & Y. S. Ryu. (2019). A Convergence Study on the Effects of NH 3 /NO x Ratio and Catalyst Type on the NOx Reduction by Urea-SCR System of Diesel Engine.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10(4), 131-138. DOI : 10.15207/JKCS.2019.10.4.131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FREE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