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모바일 게임 <왕자영요>의 홍보 애니메이션 사례연구
A case study on the promotional animation of the mobile game 'Honour Of Kings' 원문보기

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9 no.8, 2021년, pp.293 - 299  

강천천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멀티미디어학과) ,  정진헌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멀티미디어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게임산업 OSMU모델의 발전으로 중국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3D 모바일 게임 '왕자영요'는 게임 자체의 엔터테인먼트 효과 외에, 근년에 홍보 애니메이션 영상 콘텐츠의 제작을 더욱 중시하고 있다. 거대한 애니메이션 시장은 모바일 게임 <왕자영요>에 풍부한 게임 수익과 함께 많은 신규 이용자들이 발생하고 있다. 본 논문은 <왕자영요> 공식 스토리 스테이션 내 30개의 CG 홍보 애니메이션 단편영화에 대한 조사를 통해 최근에 가장 인기 있는 게임 홍보 애니메이션 <목표>와 <불야장안>을 선정하였고, 애니메이션의 특징 분석으로는 풍부한 스토리, 화려한 장면의 특수효과 등 중요 요소들에 대해 정리하였다. 본 논문연구를 통해 게임 산업에서 홍보용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중요성을 파악하였으며, 또한 이를 통해 게임 산업과 애니메이션 산업의 동반성장을 기대할 수 있으며 게임시장의 높은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중 하나임을 알 수 있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development of OSMU mode in the game industry, the most popular 3D mobile game 'Honour Of Kings' in China, in addition to the entertainment effects of the game itself, has paid more attention to the production of promotional animation video contents in recent years. The huge animation marke...

주제어

표/그림 (5)

참고문헌 (15)

  1. Y. Shi & J. H. Chung. (2019). A Study on the Visual Elements of the Mobile Game Focused on Female Gamers.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17(9). 361-366 

  2. Gamma Data. (2021). Gamma data January reports: mobile games rose 6%, the number of new products was the highest in the same period in three years. NetEase. https://www.163.com/dy/article/G2I3QCQL051489O2.html 

  3. Icunvz. (2020). CG technology. Sougou Baike. https://baike.sogou.com/v52502631.htm?fromTitleCG%E6%8A%80%E6%9C%AF 

  4. S. Gao. (2018). Research on the application of CG technology in game design. Ming Ri Feng Shang. 2018(02). 71-71. 

  5. H. Y. Nie & W. L. Chen. (2020). Talking about the artistic expression and application of CG technology in game animation. Yi Shu Da Guan. 2020(17). 126-128. 

  6. M. Y. Sun. (2020). An Analysis of the Development of Chinese Mobile Games--Taking 'Honour Of Kings' as an example. Digital Space. 2020(10). 58-59. 

  7. S. H. Kim & T. H. Lee. (2018). A Study of the Narrative Features in Animation as an Art Form - Focusing on Brad Bird's "The Iron Giant(1999)", "The Incredibles(2004)", "Ratatouille(2007)"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16(3). 429-438 

  8. J. J. Liang. (2021). The Innovative Application and Development of Animation Design Major in the New Media Era. Heilongjiang Science. 12(05). 146-147 

  9. Dianjing Y Ge. (2019). 'Honour Of Kings' player data analysis: There are fewer male players than female players, and elementary school players only account for 3%. Baidu. http://baijiahao.baidu.com/s?id1646831338245762473&wfrspider&forpc 

  10. Saralolita. (2020). Interpretation of the 'Honour Of Kings' CG animation 'Mu Biao', the main story of the King's Mainland is further promoted. Zhihu. https://zhuanlan.zhihu.com/p/334921039 

  11. Shudaonan. (2021). 'Honour Of Kings': CG 'Bu Ye Changan' showing the prosperous times of the Tang Dynasty, the next time the theme hints. Souhu. https://www.sohu.com/a/444695342_120099901 

  12. Y. E. Kim & T. H. Lee. (2020). A Study on the Method of Cultural Preservation through the Analysis of Animation Contents -Focusing on Animation film "The Secret of Kells (2009)"-.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18(12). 489-495. 

  13. X. R. Wei & X. Li. (2019). Talking about the animation phenomenon of the game profession in the digital media era. Art Science and Technology. 32(04). 68-68 

  14. Y. Chen. (2020). Creation of visual art in film and television animation scene design. Art Education Research. 2020(20). 88-89 

  15. H. Y. Nie. (2020). The artistic expression and cultural connotation of game animation. Yi Shu Da Guan. 2020(11). 113-114.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FREE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