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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 어플리케이션(App)특성이 소비자 몰입증진과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 COVID-19중심으로
The effect of golf application characteristics on consumer immersion enhancement and consumption behavior : Changes in fitness after Covid-19 원문보기

Journal of the Korean Applied Science and Technology = 한국응용과학기술학회지, v.38 no.5, 2021년, pp.1255 - 1264  

임영삼 (중원대학교 스포츠산업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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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코로나-19 환경에서 소비자가 인식하는 골프 어플리케이션(App)특성이 몰입정도와 소비행동에 관하여 인과 관계(SEM)를 적용하여 골퍼들이 인식하는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탐색하고, COVID-19 이후 골프산업을 예측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2021년 6월 1일 ~ 8월 10일까지 표본계획에 의해 모바일 서베이(URL)를 사용하여 총 235명을 분석에 사용했다. 결과를 도출하였다. 첫째, 어플리케이션의 이동성, 신뢰성 특성이 몰입증진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가설이 채택되었다. 둘째, 몰입증진은 소비행동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가설이 채택되었다. 마지막으로 어플리케이션의 정보성, 이동성 특성이 소비행동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가설이 되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explores the application services recognized by golfers by applying the causal relationship (SEM) to the degree of immersion and consumption behavior of the characteristics of the golf application (App) perceived by consumers in the COVID-19 environment based on the COVID-19 Afterwards, i...

주제어

표/그림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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