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산업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Digital Industry and Information Management, v.18 no.1, 2022년, pp.79 - 91
In this study, the effects of self-efficacy,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depression on college students' academic persistence in the COVID-19 epidemic and the resulting non-face-to-face education situation were identified as mediating effects on learning satisfaction. In the sec...
이동훈.김예진.이덕희.황희훈.남슬기.김지윤,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감염에 대한 일반대중의 두려움과 심리, 사회적 경험이 우울, 불안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상담 및 진로, 제32권, 제4호, 2020, pp.2119-2156.
성정혜.김춘경, "대학생의 역기능적 분노표현 및 부정적 정서조절이 우울에 미치는 영향에서 성인애착의 조절효과, 정서-행동장애연구," 제34권, 제1호, 2018, pp.73-91.
강명희.이은경.이응택, "대학생의 중도탈락의도의 변화 추이와 영향 요인," 청소년문화포럼, 58, 2019, pp.5-30.
Davis, F. D., "Pre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MIS Quarterly," Vol. 13, No. 3, 1989, pp.319-340.
Bono, G., Reil, K. & Hescox, J., "Stress and wellbeing in urban college students in the US during the COVID-19 pandemic: Can grit and gratitude help?," International Journal of Wellbeing, Vol. 10, No. 3, 2020, pp.39-57.
Yang, D., Tu, C. C., & Dai, X., "The effect of the 2019 novel coronavirus pandemic on college students in Wuhan," Psychological Trauma: Theory, Research, Practice, and Policy, Vol. 12, No. S1, 2020, pp.6-14.
Huang, Y., & Zhao, N., "Generalized anxiety disorder, depressive symptoms and sleep quality during COVID-19 outbreak in China: a web-based cross-sectional survey," Psychiatry Research, 2020, 112954.
Ahorsu, D. K., Lin, C. Y., Imani, V., Saffari, M., Griffiths, M. D., & Pakpour, A. H., (2020), "The fear of COVID-19 scale: development and initial valida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mental health and addiction.
Dong, L., Hu, S., & Gao, J., "Discovering drugs to treat coronavirus disease 2019(COVID-19)," Drug, Discoveries & Therapeutics, Vol. 14, No. 1, 2020, pp.58-60.
Fishbein, M. and Ajzen, I.,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Reading, MA: Addison-Wesley, 1975.
조수선.주라헬, "온라인 학습환경의 편리성이 학업성취 인식에 미치는 영향: 인지된 이용용이성, 인지된 유용성, 학습만족의 다중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열린교육연구, 제29권, 제3호, 2021, pp.225-246.
Bandura, A. "Self-Efficacy, Toward a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Psychological Review, Vol. 84, No. 2, 1977, pp.191-215.
김한나, 감성원,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동영상 수업의 강의만족도가 학습효과에 미치는 영향과 자아효능감의 매개효과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제21권, 제1호, 2021, pp.363-387.
Pintrich, P. R., "Multiple goals, multiple pathways: The role of goal orientation in learning and achievement,"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Vol. 92, No. 3, 2000, pp.544-555.
Rossi, A., Panzeri, A., Pietrabissa, G., Manzoni, G.M., Castelnuovo, G., & Mannarini, S., "The anxiety-buffer hypothesis in the time of COVID-19: when self-esteem protects from loneliness and fear for anxiety and depression," Front. Psychol, Vol. 11, No. 2177, 2020, pp. 10-3389, https://doi.org/10.3389/fpsyg.2020.02177
신소영, 김지심, "수업영향요인과 수업, 교육만족도와 학습성과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제16권, 제11호, 2016, pp.383-402.
박지영, "선취업 후진학 대학생의 학업지속의향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중앙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평생교육전공 박사학위논문, 2018.
김경령, 서은희, "대학생의 우울수준에 따라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학업적, 정의적 특성의 차이 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제18권, 제21호, 2018, pp.237-257.
M. Lee and G. Lee, "A study on academic achievement, self-concept. School-related adjustment, and maladjustment behavior of vocational high school students," Journal of Educational Studies, Vol. 40, No. 1, 2009, pp. 167-193.
차민정, "고등교육 이러닝에서 교수자와 학습자 행위가 교수실재감에 미치는 영향," 고려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박사학위논문, 2018.
최진오, "초등학생의 가정문제가 스마트폰 과의존에 미치는 영향- 분노와 ADHD성향의 다중매개효과," 한국청소년시설환경학회, 제16권, 제3호, 2018, pp.139-150.
박혜정, 최명숙, "대학교육에서 e-러닝의 학습효과와 관련된 변인들의 관계분석," 교육공학연구, 한국제24권, 제1호, 2008, pp.27-53.
조향미, "사이버대학 학습자의 학습몰입, 지각된 현존감이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박사학위논문, 2019.
Fornell, C., & Larcker, D. F.,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1), 1981, pp.39-50.
Jong Man L., "Effects of the perceived Usefulness and Perceived Enjoyment of YouTube Use on Academic Adjustment of College Students in Distance Education due to COVID-19: Focusing on Compulsive YouTube Usage,"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ol. 26, No. 3, 2021, pp.137-142, https://doi.org/10.9708/jksci.2021.26.03.137.
이은환, "코로나19 세대, 정신건강 안녕한가!. 이슈&진단," 경기연구원, 2020, pp.1-25.
Baron, R. M., & D. A. Kenny,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1986, pp.1173-1182.
박지현, "코로나19 상황에서의 대학생이 지각한 우울 및 불안의 양상과 긍정심리자본의 영향", 복지상담교육연구, 10(2), 2021, pp.51-71
김인환, 남윤철, "사물인터넷(IOT) 전시 서비스품질이 전시수용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산업정보학회논문지, 제17권, 제4호, 2017, pp.13-28.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