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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우리나라와 뉴질랜드의 고등학교 통계 교육과정 분석
An Analysis of the Statistics Curricula for the High School in Korea and New Zealand 원문보기

韓國學校數學會論文集 = Journal of the Korean school mathematics society, v.25 no.1, 2022년, pp.19 - 38  

신우진 (아주대학교) ,  고호경 (아주대학교) ,  노지화 (부산대학교)

초록

본 연구는 우리나라와 뉴질랜드의 고등학교 통계 교육과정을 비교 분석하여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우리나라 통계 교육정책의 개선 방향을 모색함에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뉴질랜드의 전반적인 통계 교육과정을 분석하였고, 우리나라 고등학교 2015 개정 확률과 통계 교육과정에 상응하는 뉴질랜드 통계 교육과정의 수준 7과 수준 8의 성취목표 및 핵심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살펴본 후에 우리나라 확률과 통계 교육과정과 비교 분석하였다. 이러한 비교분석을 통해 향후 우리나라가 지향해야 할 통계 교육과정 및 통계교육에 있어서 세계적인 추세에 부합하는 방향성을 모색하는데 기여하고자 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s to find ways to improve the statistics education policy in Korea for the future based on the results from examining the high school statistics curricula in Korea and New Zealand. The statistics curriculum in New Zealand was analyzed comparatively with the corresponding contents of th...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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