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교육녹색환경연구 = The journal of Sustainable Design and Educational Environment Research, v.21 no.1, 2022년, pp.24 - 39
이혜진 (원광대학교 융합교양대학)
This study was conducted to provide implications so that teachers' voices are heard in the social consensus for future schools by exploring teachers' needs for future school spaces. A qualitative study was performed to listen to teachers' voices directly, and 10 teachers from "A" Elementary School (...
계보경(2011). 사회와 학습의 소통 공간으로서의 미래학교. 대학교육 2011년 9월-10월호, 20-25.
계보경(2016). 미래 학교 공간의 설계 방향. 교육시설, 23(4), 18-22.
김달효(2021). 미래형 학교 공간의 특성에 관한 교사들의 요구분석. 수산해양교육연구, 33(4), 894-902.
김도기, 박정란, 이규식, 조규진(2017). 미래학교 환경 및 공간 구성 방안. 인천교육과학연구원 교육정책연구소.
김도기, 김지선, 문영진, 김제현, 권순형, 문영빛(2019). 미래학교의 개념 및 공간 설계의 방향 탐색. 교원교육, 35(2), 119-146.
이경선 (2016). 미래학교의 디자인 방향. 교육시설, 23(4), 12-17.
이재림 (2020). 미래 교육정책에 따른 학교 공간 혁신의 방향. 건축, 64(11), 40-42.
조윤정, 김아미, 박주형, 정제영, 홍제남(2017). 미래학교 체제 연구: 학습자 주도성을 중심으로. 경기도교육연구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11). 미래학교 디자인 가인드라인. 한국교육학술정보원.
Anderson, T., Rourke, L., Garrison, D. R., & Archer, W. (2001). Assessing teaching presence in a computer conference context. Journal of Asynchronous Learning Networks, 5(2), 1-17.
Deed C and Dwyer M(2018). Five propositions:Representing design in action. In S. Alterator & C.Deed(eds.). School space and its occupation:Conceptualising and evaluating innovative learningenvironments. Boston: Brill Sense.
Krippendorff, K., 2018, Content Analysis: An Introduction to Its Methodology, (4nd ed.), CA: Sage publications, Inc.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