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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 기업성과: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을 중심으로
Financial Performance of M&A: Focusing on E-commerce Companies in China 원문보기

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20 no.4, 2022년, pp.119 - 126  

장총 (가천대학교 경영대학) ,  김산월 (가천대학교 경영대학)

초록

"인터넷+" 경제 모델의 부상과 급속한 발전으로 인터넷은 사회 경제와 깊이 통합되어 삶의 구석구석을 파고든다. 전자상거래 기업은 내부 투자나 자본 축적을 통한 사업 규모 확대에 비해 효율적인 인수합병(M&A)을 통해 직접 타사를 지배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본 연구의 목적은 인터넷 시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기업인 알리바바의 M&A를 중심으로 M&A 전후의 재무실적 변화를 분석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M&A가 알리바바의 주가와 주주 재산에 미치는 영향을 보다 직관적으로 제시하기 위해 사건연구 방식으로 시장모델을 선정해 비정상수익률을 측정했다. 연구결과 M&A 이벤트는 단기적으로 알리바바의 주주재산 감소로 이어졌음을 보여준다. 본 연구는 전자상거래기업들의 M&A성과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제시하고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rise and rapid development of the "Internet+" economic model, the internet is deeply integrated with the social economy and penetrates every corner of life. Compared with expanding the scale of business operations through internal investment and capital accumulation, e-commerce companies ar...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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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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