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2 no.4, 2022년, pp.301 - 313
김현진 (한양대학교 신문방송학과) , 진선우 (한양대학교 신문방송학과) , 박성복 (한양대학교 신문방송학과)
This study aims to investigate the causal relationship between variables of UTAUT2 model and the acceptance intention by Netflix and Wavve intention to adopt and acceptance intent by plan package. The results indicate that (1)First, the intention of Netflix adoption was influenced by performance exp...
https://www.techm.kr/news/articleView.html?idxno86103
김익현, "포스트 넷플릭스, 전쟁의 서막 - 글로벌 OTT 시장 현황과 전망," 방송문화, 제419호, pp.107-120, 2019.
김동길, 최성호, 김성준, "국내 OTT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이용행태 분석,"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17권, 제4호, pp.69-82, 2017.
최세경, "OTT 서비스의 확산과 방송사의 대응전략," 미디어와 교육, 제9권, pp.55-87, 2019.
매조미디어, "2019 OTT 서비스 리포트," pp.5-22, 2020.
방송통신위원회, "2018년도 방송시장 경쟁상황 평가," pp.287-288, 2018.
방송통신위원회, "2020년 방송시장 경쟁상황 평가," p.279, 2020.
한국콘텐츠진흥원, "2020 Broadcasting trend & insight," 제23권, pp.49-55, 2020.
곽승준, 최은철, "국내 OTT 서비스 산업 현황 및 수요 분석,"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22권, 제6호, pp.2561-2572, 2020.
V. Venkatesh, M. G. Morris, G. B. Davis, and F. D. Davis,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Toward a unified view," MIS Quarterly, Vol.25, No.1, pp.71-102, 2003.
V. Venkatesh, J. Y. Thong, and X. Xu, "Consumer acceptance and use of information technology: Extending the unified theory of acceptance and use of technology," MISQuarterly, Vol.36, No.1, pp.157-178, 2012.
L. Chen and C. W. Holsapple, "E-business adoption research: State of the art,"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Vol.14, No.3, pp.262-286, 2013.
김지원, UTAUT2를 활용한 모바일 공연영상 서비스 수용의도에 미치는 요인 탐색 연구: 촉진조건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Q. Min, S. Ji, and G. Qu, "Mobile commerce user acceptance study in China: a revised UTAUT model," Tsinghua Science & Technology, Vol.13, No.3, pp.257-264, 2008.
전새하, 박나래, 이중정, "공공부문 클라우드 컴퓨팅서비스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엔트루 저널, 제10권, 제2호, pp.97-112, 2011.
이지은, 성동규, "무료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의 이용행위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UTAUT2 모형을 중심으로," 언론정보연구, 제54권, 제1호, pp.258-313, 2017.
손현정, 이상원, 조문희, "대학생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언론정보학보, 제68권, pp.7-33, 2014.
K. Y. Lee, "The Impact of Perceived Attributes, Usage Habits and Users' Addiction in Continuance of Social Network Game," The Korean Academic of Business Administration 2013 Fall Conference, pp.325-339, 2013.
D. J. O'Keefe, Persuasion: Theory and Research, London: Sage, 1990.
우형진, "지각된 사이버 보안 위험이 개인정보보호 증진을 위한 기술채택 및 지속이용 행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언론과학연구, 제14권, 제2호, pp.220-257, 2014.
최혜선, 김승인, "국내외 OTT서비스의 사용자 경험연구 -넷플릭스와 왓챠, 웨이브를 중심으로-," 제18권, 제4호, pp.425-431, 2020.
정보통신정책연구원,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유.무료 이용행태 분석," KISDI STAT Report, 제21권, 제11호, pp.2-6, 2021.
이승지, 서승범, 이나영, 김성필 "OTT 요금제에 따른 콘텐츠 몰입도 연구," 한국통신학회논문지, 제46권, 제3호, pp.572-582, 2021.
유지훈, 박주연, "글로벌 OTT 서비스 이용자의 지속적 이용 의도에 미치는 요인 연구," 방송통신연구, pp.46-79, 2018.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 디지털 전환시대 콘텐츠이용 트렌드 연구," pp.67-68, 202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