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농촌지도와 개발 = Journal of agricultural extension & community development, v.29 no.4, 2022년, pp.191 - 201
유준완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 황대용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This study aims to segment the rural tourists markets according to benefits sought after the COVID-19 outbreak. Data were collected from 284 usable visits in 20 rural tourism village. Results show that it was classified into three clusters from factor-cluster analysis, The first cluster was 'negativ...
강규상. (2013). 중동관광 시장세분화 연구. 경기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고성호. (2018). 힐링관광 만족에 따른 시장세분화 연구.?관광레저연구, 30(5), 191-208. doi:10.31336/jtlr.2018.05.30.5.191
김경희, 황대용, 권봉관, 민재한, & 이혜영. (2021). 2020?농촌관광 실태조사: 국민부문. 완주: 국립농업과학원.
김기현, 윤유식, & 조용진. (2017). 2단계 군집분석을 통한 농촌체험 관광객 시장세분화 및 특성분석. 관광레저연구, 29(10), 5-20.
김미경, & 이희찬. (2007). 농촌관광 시장세분화와 수요결정요인 연구. 관광학연구, 31(3), 153-170.
김소윤, & 엄서호. (2009). 농촌관광 참여동기에 따른 추구편익과 체험활동 선호도. 농촌관광연구, 16(1), 17-37.
노용호, & 조록환. (2006). 농촌관광자의 시장세분화 연구. 관광레저연구, 35(2), 281-300.
박덕병, 문선희, & 윤유식. (2010). 제주 농촌관광 방문객의 관광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관광학연구, 34(4), 203-227.
박덕병, 이민수, & 김정섭. (2004). 농촌관광 시장세분화연구. 관광학연구, 28(2), 193-212.
박정하. (2022). 코로나19로 인한 관광산업의 위기와 향후 대응방안. 관광연구저널, 36(1), 19-29. doi:10.21298/ijthr.2022.1.36.1.19
신용석. (2021). 세계관광기구(UNWTO): 코로나19 국제관광동향, 한국관광정책 2021, 90-94
유동숙, & 홍경완. (2014). 대구시민의 농촌관광인식이?감정적 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논총,?26(1), 167-190.
전재균. (2007).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팜스테이 체험프로그램 개발: 추구편익 시방세분화를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19(3), 323-341.
조록환. (2006). 농촌관광마을 방문객 동기분석에 기초한?시장세분화. 한국자료분석학회지, 8(6), 2521-2535.
조영숙, 이문주, & 조록환. (2009). 농촌체험마을의 관광자원 해설인력의 행태분석. 농촌지도와 개발, 16(3), 587-614.
황대용, 유준완, 김경희, & 권봉관. (2021). 코로나19로?인한 농촌관광마을의 대응 방안. 2021 농촌 지도학회 추계학술대회 자료집, 71-72.
Antonio M. M. A., Antonia C., & Adriano P. (2014).?Segmentation by benefits sought: The case of rural tourism?in Madeira. Current Issues in Tourism, 17(9), 813-831.?doi:10.1080/13683500.2013.768605
Emine, S., & Rong, H. (2005). Benefits segmentation?of visitors to Latin America. Journal of Travel Research,?43(3), 277-293. doi:10.1177/0047287504272032
Heley, R. I. (1968). Benefit segmentation: A decision-oriented research tool. Journal of Marketing, 32(3), 30-55. doi:10.1177/002224296803200306
Kotler, P., Bowen, J., Makens, J., & Baloglu, S. (2006).?Marketing for hospitality and tourism. Upper Saddle River,?NJ: Prentice Hall.
Liping A. C., & Mini L. (2009). Distance-segmented?rural tourists. Journal of Travel & Tourism Marketing,?26(8), 751-761. doi:10.1080/10548400903356137
Liping A. C., Jingrong L., & Zhuowei H. (2008). Identifying?rural tourism markets: A practical tool. Journal of?Hospitality & Leisure Marketing, 17(3-4), 418-434. doi:10.1080/10507050801985153
Morakabati, Y., & Kapuscinski, G. (2016). Personality,?risk perception, benefit sought and terrorism effect.?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Research, 18(5), 506-514. doi:10.1002/jtr.2068
Park, D. B., & Yoon, Y. S. (2009). Segmentation by?motivation in rural tourism: A Korean case study.?Tourism Management, 30(1), 99-108. doi:10.1016/j.tourman.2008.03.011
Park, D. B., Lee, H. J., & Yoon, Y. S. (2014). Understanding?the benefit sought by rural tourists and accommodation?preferences: A South Korea case. International Journal?of Tourism Research, 16(3), 291-302. doi:10.1002/jtr.192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