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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무료 마을관광지의 미흡한 서비스와 주민과 방문객의 갈등 해결을 위한 실감미디어 서비스 도입 - 위치기반서비스 및 스마트글라스를 중심으로
The introduction of Realistic media services to resolve conflicts between residents and visitors and insufficient service of free village tourist attractions in Korea Focusing on location-based services and SmartGlasses 원문보기

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 문화기술의 융합, v.8 no.4, 2022년, pp.423 - 428  

이승현 (주식회사 모디클)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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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국내 무료 마을 관광지와 공영관광지의 차이를 두고 새롭게 정의하여 마을 주민과 관광객의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방향을 찾고 무료 관광지의 부족한 안내 및 고지 서비스를 실감미디어로 보강하고 추가적인 킬링 콘텐츠와 어트랙션을 실행 가능한지를 다룬 논문이다. 위치기반서비스로 실시간 도슨트 서비스와 긴급 상황에 대한 대처가 가능하며 스마트 글라스로 실감미디어를 한 층 더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 것을 한성백제박물관의 실제 사례를 통해 기대할 수 있다는 점 또한 검토하였다. 해당 논문을 통해 우리나라 관광산업이 발전하고 마을 관광 또한 발정하여 지역 경제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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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paper deals with whether it is possible to find a way to solve the conflict between villagers and tourists by newly defining the difference between free village and public tourist destinations in Korea, reinforce the insufficient guidance and notification services with realistic media, and imp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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