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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arth science education, v.15 no.2, 2022년, pp.299 - 309
임성만 (한국교원대학교) , 신정윤 (대전배울초등학교)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categorize specific factors and characteristics of positive science experience by qualitatively analyzing the positive science experience cases in the memories of pre-service elementary school teachers. For this purpose, 101 essays written by pre-service teachers on t...
강훈식, 이성희, 이일, 곽영순, 신영준, 이수영, 하지훈(2020).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과학긍정경험 향상 요인에 대한 질적 탐구. 초등과학교육, 39(2), 183-203.
강훈식, 이수영, 김희경, 이성희, 곽영순, 신영준(2019). 과학선도학교 사업이 학생의 과학긍정경험에 미치는 영향 및 관련 교육과정 요소에 대한 교사의 인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9(2), 279-293.
곽영순(2017). TIMSS 2015 중학교 2학년 지구과학 영역에 대한 우리나라 학생들의 성취 특성 및 교육과정 연계성 탐색.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7(1), 9-16.
곽영순, 신영준, 강훈식, 이수영, 이성희(2019). 학생들의 과학긍정경험에 영향을 주는 과학중점학교의 특성에 대한 질적 탐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9(4), 525-534.
권치순, 허명, 양일호, 김영신(2004). 초.중.고 학생들의 과학 태도 변화에 대한 학습환경의 원인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4(6), 1256-1271.
김용성, 김남진, 이학준, 김용욱(2019). 보편적 학습설계 기반 과학수업이 중학생의 과학긍정 경험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8(1), 49-78.
김현리, 손준호(2022). 과학 탐구 기능을 강화한 수업이 중학생의 탐구 능력과 과학 태도에 미치는 효과.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15(1), 1-15.
김현정, 강훈식, 이재원, 김율, 정지현, 정은영, 윤혜경, 박지선, 이성희(2022). 우리나라 학생의 과학긍정경험 추이 및 하락 원인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42(2), 215-226.
김흥태(2015). 식물관찰 활동 및 관찰일지 쓰기를 활용한 수업에 대한 예비초등교사들의 반응 분석. 초등과학교육, 34(4), 458-475.
문주영, 신영준(2018). 과학중심 STEAM 프로그램이 과학긍정 경험에 미치는 효과: 초등학교 과학 "지구와 달" 단원을 중심으로. 과학교육연구지, 42(2), 214-229.
박영신, 정현철, 이기영(2011). 과학탐구의 "실행"능력 탐색하기: 과학영재학생 사례 중심으로. 한국지구과학학회지, 32(2), 224-238.
서선진, 강훈식(2021). 초등 과학영재 학생의 과학긍정경험 향상을 위한 교수-학습 경험 탐색. 한국과학교육학회지, 41(2), 133-144.
신영준, 곽영순, 김희경, 이수영, 이성희, 강훈식(2017). 과학긍정경험 지표 검사를 위한 도구 개발 연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7(2), 335-346.
유미현, 박기수, 이정은(2020). 창의융합형 과학실 수업이 초등학생의 과학 긍정경험 및 리더십 특성에 미치는 영향. 현장과학교육, 14(3), 321-336.
유은정, 김경화(2020). 미래학교의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과학 수업이 과학긍정경험과 과학 학습자 정체성에 미치는 영향 탐색. 한국지구과학회지, 41(2), 176-1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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