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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팬엔진의 실시간 구성품 결함 및 건전성 진단 알고리즘 구현
A Realization of Real Time Algorithm for Fault and Health Diagnosis of Turbofan Engine Components 원문보기

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50 no.10, 2022년, pp.717 - 727  

한동주 (Dept. of Aviation Maintenance Engineering, Kukdong University) ,  김상조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  이수창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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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구성품의 결함 및 열화 등의 건전성 진단을 위한 알고리즘을 구현하였다. 이를 위해서 터보팬엔진 모델로부터 성능 진단모델을 도출하고 진단변수 추적필터를 이용하여 실시간 결함 및 건전성을 추정한 후 효과적인 중간값 필터를 통해 이상 잡음을 제거함으로써 오경보 발생을 최소화하였다. 여기에 단차 결함 탐지 기법을 적용하여 결함과 열화를 식별하였고, 운전 중 구성품의 결함 및 건전성을 분명히 구분하여 진단할 수 있도록 하였다. 엔진 구성품의 결함 및 열화 발생의 모사를 통해서 구현된 알고리즘의 효용성을 확인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n algorithm is realized for estimating the component fault and health diagnosis such as a deterioration. Based on the turbofan engine health diagnosis model, from the health parameters which are estimated by a real time tracking filter, the outliers are eliminated efficiently by an effective median...

주제어

참고문헌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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