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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인-스윕 가진 모델을 통한 가스터빈 연소기의 음향 동적 반응 해석
Acoustical Dynamic Response Analysis of a Gas Turbine Combustor Using a Sine-Sweep Forcing Model 원문보기

한국추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Propulsion Engineers, v.26 no.4, 2022년, pp.1 - 9  

손주찬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Gangneung-Wonju National University) ,  김대식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Gangneung-Wonju National University)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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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외부 음향장 가진에 따른 시스템의 동적 응답 특성을 파악하기 위하여 기존의 네트워크 모델에 스피커를 통한 외부 사인-스윕 가진 기능을 추가한 수치해석적 모델이 개발되었다. 본 모델을 통하여 대상 연소기의 물리적 치수 및 경계조건과 같은 시스템 매개변수에 따른 주파수 및 압력 진폭 변화의 민감도를 넓은 주파수 영역에서 분석하였다. 대상 연소기의 가진 응답 특성 분석 결과, 높은 동압 반응을 보이는 주파수 영역은 동일 연소기에서 계측된 불안정 범위와 유사하였으며, 특히 음향 가진 소스항의 위치에 따라 시스템의 반응이 크게 의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e current study, in order to understand the dynamic response characteristics of the system according to the external acoustic forcing, a numerical approach was developed by adding an sign-sweep forcing function to the existing network model. Through this model, the sensitivity of frequency and ...

주제어

참고문헌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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