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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상스포츠 시설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 및 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Servicescape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Participation Behavior in Water Sports Facility 원문보기

Journal of the Korean Applied Science and Technology = 한국응용과학기술학회지, v.39 no.5, 2022년, pp.666 - 673  

김민성 (서원대학교 산업대학원 레저스포츠학과) ,  신진호 (서원대학교 레저스포츠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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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국내 수상스포츠 시설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 및 참여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규명하여 운영방안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했다. 따라서 수상스포츠 시설을 경험한 사람들 중 20대 이상 참여자를 표본으로 선정했다. 조사는 2022년 4월 25일부터 7월 15일까지 비대면으로 실시했으며, 총 243부의 데이터를 최종 분석에 이용했다. 자료처리는 SPSS(ver. 21.0) 프로그램을 활용해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문항내적일관성, 상관분석, 단순 및 다중회귀 분석을 실시했다. 본 연구의 주요 결과, 첫째, 수상스포츠 시설 서비스스케이프가 편리성, 공감성, 시설환경 순으로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쨰, 수상스포츠 시설 고객만족이 참여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수상스포츠 시설 서비스스케이프가 시설환경, 서비스, 편의성, 공감성 순으로 참여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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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study attempted to provide basic data on the operation plan by investigating how the servicescape of domestic water sports facilities affects customer satisfaction and participation behavior. Therefore, participants in their 20s or older were selected as samples among those who experienced wate...

주제어

표/그림 (9)

참고문헌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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