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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 체험을 위한 공간기반 XR 콘텐츠 제작과 언리얼 엔진의 활용 원문보기

방송과 미디어 = Broadcasting and media magazine, v.27 no.4, 2022년, pp.59 - 65  

김기태 (주식회사 토즈)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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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미디어 발달은 융합된 형태로 구성되고 있으며, 실감 혹은 사실감에 입각한 체험의 양질의 성장이 필요한 시대를 영위하고 있다. 공간을 기반으로 다양한 랜드마크로 미디어의 장르를 표현하고 있으며, 실감미디어는 무한 확장의 개념에서 발달하고 있다. XR(eXtended Reality)의 성장에 따른 융합된 H/W와 S/W를 기반으로 대규모 공간과 다중체험 그리고 수준 높은 그래픽 퀄리티를 요구하고 있으며, 이에 기반한 국내 최초 공간기반 XR 콘텐츠 국립광주박물관의 신한선의 여정의 제작 과정을 소개한다.

참고문헌 (5)

  1. 4차산업혁명과 실감미디어, 한국학술정보 

  2. https://www.cha.go.kr/cop/bbs/selectBoardArticle.do?nttId78774&bbsIdBBSMSTR_1214 

  3. XR(eXtended Reality) 기술, 어디까지 왔을까? 1편, 요즘IT (wishket.com) 

  4. https://docs.unrealengine.com/5.0/ko/niagara-fluids-in-unreal-engine/ 

  5. https://docs.unrealengine.com/5.0/ko/hierarchical-level-of-detail-outliner-in-unreal-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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