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지능정보연구 = Journal of intelligence and information systems, v.29 no.4, 2023년, pp.1 - 13
채수정 (상명대학교 공연예술경영학과) , 서지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경영학과)
The widespread adoption of smartphones and advancements in internet technology have notably shifted content consumption habits toward video. This research aims to dissect the nature of videos posted on YouTube, the global video-sharing platform, to understand the characteristics of both produced and...
강은경, 양선욱, 권지윤, 양성병. (2022). 유튜브?데이터를 활용한 20 대 대선 여론분석. 지능정보연구, 28(3), 161-183.
권유진, 최민석, 조윤호. (2022). 부가 정보를 활용한 비전 트랜스포머 기반의 추천시스템.?지능정보연구, 28(3), 119-137.
김광현. (2021). 1인 미디어 무용 콘텐츠 현황분석 및 발전방안 연구 : 유튜브를 중심으로.?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공연영상학과 무용학전공 박사학위논문.
김연화, 윤수미. (2019). 1 인 미디어 (YouTube)?무용 콘텐츠를 활용한 관객 유치 및 인식변화에 관한 연구: 구독자 심층 인터뷰 중심으로. 한국무용연구, 37(2), 73-96.
박병언, 임규건. (2015). 일반영향요인과 댓글기반 콘텐츠 네트워크 분석을 통합한 유튜브?(Youtube) 상의 콘텐츠 확산 영향요인 연구.?지능정보연구, 21(3), 19-36.
박서영. (2011).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무용공연의 매체미학적 특성 연구. 한국무용기록학회지, 22, 19-41.
변현진 (2018). 유튜브 콘텐츠의 제작.이용 환경특성과 인기 채널 분석 및 함의점 고찰. 조형미디어학, 21(4), 227-239.
설진아. (2021). 인기 유튜브 채널의 장르 유형과?채널 인기 요인에 관한 탐색 연구. 미디어 경제와 문화, 19(1), 49-86.
성윤아 (2020). 한일 인기 유튜브 콘텐츠의 특징:?운영 주체와 콘텐츠 분야별 데이터 비교분석.?한국융합학회논문지, 11(2), 167-174.
정새봄. 원도연. 장영진. (2016). 무용영상콘텐츠의 정보서비스 이용에 대한 상호작용성 인식과 이용지속의도에 관한 연구-유튜브를?중심으로. 한국체육학회지, 55(3), 349-363.
정승환, 정민주, 최믿음. (2022). 유튜브 K-pop 콘텐츠의 재목적화 유형 연구.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9(3), 97-136.
주은신, & 정유미. (2022). 키워드 분석과 토픽?모델링 방법을 활용한 지역 신문 유튜브 콘텐츠 특징 연구: 채널사례를 중심으로.?지역과 커뮤니케이션, 26(1), 114-148.
최사라, 이상용. (2022). 유튜브 먹방과 온라인?배달 주문: 영향력 분석과 예측 모형. 지능정보연구, 28(4), 119-133.
홍미성, 김가은. (2020). '라이브 스트리밍 (live?streaming)' 무용공연의 서비스품질이 시청만족과 현장공연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한국무용학회지, 20(3), 25-3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