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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 PMO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Public PMO Service Quality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Reuse Intention 원문보기

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 문화기술의 융합, v.9 no.2, 2023년, pp.467 - 474  

백형충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T정책전문대학원 산업정보시스템전공 (주식회사 케이씨에이)) ,  김자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T정책전문대학원 산업정보시스템전공)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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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진흥법 개정 후, 전자정부사업 경험이 적은 중소기업이 공공사업에 참여함에 따라, 정부는 정보화사업의 위험을 줄이고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전자정부사업관리 위탁 제도(PMO)를 2013년 7월 도입하였고, 이는 현재까지 확산되고 있다. 그러나, 현재 공공 PMO 서비스는 과도한 경쟁으로 인해 저가 수주 등의 사업관리 부실이 우려되어 개선안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이런 개선안을 마련할 때 고려할 수 있는 공공 PMO 서비스의 품질요인에 관한 연구모형을 수립하고, 이를 기반으로 품질요인을 측정 및 평가하여,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다. 이에 공공 PMO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자들을 대상으로 SERVPERF 모델을 이용하여 품질요인을 측정하고, 구조방정식 연구모형을 수립하여 품질요인의 영향을 실증분석하고 평가한다. 마지막으로, 공공 PMO 서비스 개선방안과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fter the revision of the Software Promotion Act, 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s (SMEs) with little experience in e-government projects began to participate in public projects. Accordingly, the government introduced the public Project Management Office (PMO) in July 2013 to reduce the risks and ...

주제어

표/그림 (9)

참고문헌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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