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공학교육연구 = Journal of engineering education research, v.26 no.5, 2023년, pp.3 - 16
김다솜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 이영희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operation status and the students' perception for both theory-focused and practice-focused online class in engineering college that were implemented in responses to COVID-19. For this purpose of the study, the survey including the open-ended questions were conducted...
권성연(2011). 온라인 학습에서 사회적 실재감과 학습자 특성,?토론효과 및 학습효과 인식, 만족도와의 관계 연구. 교육과학연구, 42(3), 55-82.
김건희(2021). COVID-19에 따른 전면 원격강의 전후 미디어리터러시, 그릿의 차이와 자기조절학습능력 영향요인. 조형미디어학, 24(1), 272-279.
김남미(2020). 이공계열 대상 실시간 원격 발표 수업의 운영.?리터러시연구, 11(6), 311-339.
김미은 외(2020). 코로나 19로 인한 온라인 강의 대체가 간호대학생의 학습동기, 교수와 학생의 상호작용 및 온라인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17), 519-541.
김병희.정미애.김언진(2021). COVID-19 상황을 맞은 대학생의 온라인 수업에 대한 만족도와 효과성.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1(5), 767-780.
김지심.강명희(2010). 기업 이러닝에서 학습자가 인식한 교수실재감과 학습실재감, 학습효과의 구조적 관계 규명. 아시아교육연구, 11(2), 29-56.
김진희.이혜원(2016). 대학 Flipped Classroom 환경에서 교수실재감과 학습자-교수자 상호작용이 인지된 학업성취도에?미치는 영향.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2(4), 733-753.
김현진(2020). 원격교육과 교육공학의 과제. 교육공학연구, 36,?619-643.
남영옥(2020). 대학의 온라인 수업 질 제고 요인에 대한 대학생의 전공계열별 요구분석. 학습자중심교과연구, 20(22), 975-997.
도재우(2020). 면대면 수업의 온라인 수업 전환과정에서 발생하는 설계 장애물에 대한 탐색. 교육문화연구, 26(2), 153-173.
두민영.권회림.문은경(2017). 온라인 학습 환경에서 실재감이?학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메타 분석. 교육방법연구,?29(7), 185-210.
백상현(2020). 대학 교원의 교육요구도 분석: 인문사회계열과?이공계열 비교를 중심으로. 인문사회21, 11(6), 185-198.
서장욱.이찬(2020). 온라인 기반 대학교육 환경에서 학습자 실재감 강화를 위한 교수설계자의 실천과제 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8), 695-718.
송기영(2020). 온라인 실습수업의 이상과 현실 차이. 기계저널,?60(7), 37-41.
심선경(2012). 온라인수업에서 학습도구와 학습성취, 학습만족간의 관계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2(3), 487-497.
이쌍철.김정아(2018). 학생의 온라인수업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 분석. 교육행정학연구, 36(2), 115-138.
이영희.윤승준(2016). 대학 교양교육을 위한 융복합 프로그램개발 및 온라인 수업 적용 분석-단국대학교 이공계 학생 수업?사례를 중심으로 -.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 22(6), 147-173.
이영희.박윤정.윤정현(2020). COVID-19 대응 대학 원격강의 운영 사례 분석을 통한 유형 탐색. 열린교육연구, 28(3),?211-234.
이영희(2021). 코로나19 대응 대학 원격강의 운영 실태 및 학생 만족도 기반 효과적 운영 방안 탐색. 문화교류와 다문화교육, 10(1), 271-306.
이은철(2017). 원격교육에 대한 성인 학습자의 집중 및 흥미?수준에 대한 연구-방송통신고등학교 학생을 중심으로. 기독교교육논총, 50, 319-349.
이정기.김정기(2014). 이공계열과 인문사회계열 대학생들의?이러닝 이용동기와 효과에 관한 연구 : e러닝에 대한 평가, 이용동기, 이용의도를 중심으로. 한국소통학보, 24, 76-111.
이종연.이은진(2010). 대학 이러닝에서 시스템, 정보 및 서비스 품질이 학습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력 분석. 교육과학연구,?41(3), 119-147.
이지연 외(2020). 코로나 19 시대 온라인수업의 도전과 과제.?기술교육연구, 38(3), 671-692.
임철일.김혜경.김동호(2012). 글로벌 공학교육의 원격화상강의에 대한 학습자 만족 분석. 공학교육연구, 15(4), 66-75.
정재원.허정은.박효원(2020). 코로나19로 인한 공과대학 교수자의 온라인 수업 경험 탐색. 공학교육연구, 23(6), 60-67.
정향기(2020). 코로나19상황의 대학교육에 있어서 전면적 온라인수업 실행 및 평가에 대한 학습자 만족도. 멀티미디어 언어교육, 23(3), 392-412.
최정선.권미경.최은경(2020). 실시간 온라인수업에 대한 교수자의 인식 및 만족도 연구. 동악어문학, 81, 135-168.
최창하.권진백(2020). 비대면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및?만족도 연구 (S대학교 이공계열 학생들의 사례를 중심으로).?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2020(12), 1287-1289.
한송이.남영옥(2020). 대학의 온라인 수업 질 제고를 위한 교수역량 요인 요구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13), 1129-1149.
홍성연(2020).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원격교육 환경에서 대학 교양교과목의 수업성찰. 교양교육연구, 14(6), 283-298.
황석(2010). 멀티미디어 콘텐츠 기반의 공과대학 이러닝 교수법 연구 : K대학 사례. 공학교육연구, 13(6), 14-23.
Garrison, D., Anderson, T., & Archer, W.(2000). Critical?inquiry in a text-base environment: Computer Conferencing?in Higher Education. The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2(2), 87-10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