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물리치료과학회지 = Journal of Korean Physical Therapy Science, v.30 no.3, 2023년, pp.84 - 90
김도현 (안산대학교 물리치료학과)
Background: This study aimed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flipped learning education on academic motivation and class satisfaction in physical therapy students. Design: Cross-sectional study. Methods: Participants included 72 physical therapy students (experimental group=36, control group=36). In o...
권구경, 정현미. 플립러닝 환경에서 학업적 자기효능감, 과제가치, 학습참여도, 학업성취도, 학습만족도 간의 관계 분석. 교육공학연구. 2018;34(3):407-439.
김세경. 플립러닝 기반의 문제중심학습 수업이 대학생의 수업참여, 문제해결력, 인성에 미치는 효과. 한국수산해양교육학회. 2019;31(3):703-716.
김진경. 플립드러닝(Flipped Learning) 학습법이 치위생 실습수업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임상보건과학회지. 2020;8(1):1355-1361.
김현우, 송창호. 물리치료학 수업에서의 문제중심학습(PBL)의 모듈 개발과 적용. 대한고유수용성신경근촉진법학회. 2019;17(2):223-236.
김해란, 김은정. 플립드 러닝 기반 건강사정 교육이 간호학생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18;19(8):201-210.
손은주, 박정혜, 임인철, 등. 대학수업에 적용된 플립러닝(Flipped Learning)이 대학생의 학습 동기에 미치는 효과. 인지발달중재학회지. 2015;6(2):97-117.
이경희, 김지연. 대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습동기, 수업만족도와 학업성취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성인교육학회. 2014;17(4):33-57.
이내영, 한지영. 플립수업과 강의식 수업에서 간호대학생의 학습동기와 수업참여도 및 수업만족도.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지. 2017;17(8):253-267.
이외선, 노윤구. 플립러닝 교수-학습법이 간호대학생의 학습동기, 학업적 자기효능감 및 비판적 사고성향에 미치는 효과. 한국디지털정책학회지. 2019;17(3):253-260
이지은. 대학 교수의 성공적인 수업에 대한 인식과 수업성찰. 교육방법연구. 2013;25(1):127-146.
이은주. 여성건강간호학수업에서 팀기반학습 적용 효과.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2018;8(11):685-696.
이지혜, 하정윤.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습동기, 학습전략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교수자 중심 수업과 학습자 중심 수업 비교.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16;16(5):259-278.
정은정. 플립 러닝(Flipped learning)이 전문대학교 물리치료과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과 수업만족도에 미치는?영향. 대한통합의학회지. 2018;6(4):63-73.
조미경, 김미영. 플립러닝을 활용한 건강사정 및 실습 교육 효과.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16;17(12);81-90.
차주애, 김진희. 플립러닝이 간호학생의 비판적 사고성향, 학업성취도 및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혼합연구 설계 적용. 한국간호교육학회지. 2020;26(1):25-35.
최문실. 치위생 전공 수업에서의 플립러닝 융합 사례 연구 : 학습자의 인식과 학업성취도를 중심으로. 융합정보논문지. 2019;9(12):252-263.
최유나.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을 적용한 수업이 대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 학습동기,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건국대학교 일반대학원; 2016.
Elliott, KM & Shin, D. Student Satisfaction: An alternative approach to assessing this important concept. Journal of?Higher Education Policy and Management. 2002;24(2):197-20.
Maureen JL, Glenn JP, Michael T. Inverting the Classroom: A Gateway to Creating an Inclusive Learning Environment.?The Journal of Economic Education. 2010;31(1):30-4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