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v.25 no.3, 2023년, pp.69 - 80
김유빈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의상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analyze the effects of consumers' fashion design evaluation factors on design value and brand loyalty. After confirming a research hypothesis, 247 people were selected as subjects for empirical analysis, and the results of the study are as follows. As a result of the...
곽대영. (2004). 신제품 개발과정에 있어서의 디자인 요소 분석을 통한 계층화 연구. 디자인학 연구, 17(1), 163-178.?
김선우, 이지현. (2018). 친근함과 독특함: 소비자의 디자인 선호와 구매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디자인 특성. 소비자학연구, 29(1), 109-132.?
김선우. (2019). 소비자 관점의 의복디자인 평가요소에 대한 탐색적 연구 - 20대 의류패션 디자인?전공 여대생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43(3), 384-404.?
김영석. (2012). 소비자의 제품 디자인 평가요소가?제품구매에 미치는 영향력 분석. 기초조형학연구, 13(5), 35-45.?
나광진, 이용균, 육화영. (2010). 소비자 관점에서?의 디자인 평가요소와 브랜드 충성도 관계에?대한 디자인 가치의 매개효과. 감성과학, 13(3),?511-522.?
나광진. (2019). 소비자 관점에서 제품 디자인 가치 차원 및 척도 개발. 지역산업연구, 42(1),?153-172.?
송지성, 이민지. (2021). 업사이클(Upcycle) 에코패키지의 디자인 가치요소 분석에 관한 연구 - 운송포장재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7(2), 183-193.?
이지현, 김선우. (2011). 소비자에 기초한 의복디자인의 구성요소와 평가 기준 - F/W 겉옷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35(9), 1015-1027.?
Argenti, P. A., & Druckenmiller, B. (2004).?Reputation and the corporate brand. Corporate?Reputation Review, 6(4), 368-374.?
Boulding, W., Kalra, A., Staelin, R., & Zeithaml,?V. A. (1993). A Dynamic Process Model of Service Quality: From Expectations to?Behavioral Intentions. Journal of Marketing?Research, 30(1), 7-27.?
Creusen, M. E. H., & Schoormans, J. P. L.?(2005). The Different Roles of Product?Appearance in Consumer Choice. Journal of?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22(1), 63-81.?
Noble, C. H., & Kumar, M. (2010). Exploring the?Appeal of Product Design: a Grounded?Value-Based Model of Key Design Elements?and Relationships. Journal of Product?Innovation Management, 27(5), 640-657.?
Noble, C. H., & Kumar, M. (2010). Exploring the?Appeal of Product Design: A Grounded,?Value-Based Model of Key Design Elements?and Relationships. Journal of Product?Innovation Management. 27(5). 640-657.?
Norman, D. A. (2004). Emotional design. New?York: Basic Books?
Oliver, R. L. (1999). Whence Consumer Loyalty??Journal of Marketing, 63(14), 33-4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