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thematical Education. Series C : Education of primary school mathematics, v.26 no.4, 2023년, pp.277 - 298
Despite the significance of teacher guidebooks as a support for teacher learning, there are few studies that address the educative features of teacher guidebooks.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velop a framework for analyzing the educative features of teacher guidebooks for elementary school math...
고정화, 권창진, 이유나(2022). 초등학교 교사의 수학과 교사용 지도서에 대한 인식 및 활용 분석. 교육 발전, 41(3), 425-444.
교육부(2015).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2015-74호.
교육부(2022).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2022-33호 [별책 8].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2018). 교과용도서 다양화 및?자유발행제 추진 계획(안). (2018.12.).
김민혁(2013). 수학교사의 교과서 및 교사용 지도서?활용도 조사. 학교수학, 15(3), 503-531.
김성준(2016).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수학?교사용 지도서 검토 연구. East Asian?Mathematical Journal, 32(2), 153-174.
방정숙, 선우진, 조선미, 이유진, 김은경, 김윤영, 박예진, 김경훈, 황지남, 이하늬(2019). 국내 수학교육?연구의 동향 분석: 1963년부터 2019년까지 게재된?국내 수학교육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수학교육학연구, 29(4), 709-739.
서희주(2022). 고등학교 수학 지도서의 교과 역량 교수에 대한 교육적 지원 양상. 학교수학, 24(2), 189-215.
서희주, 이선영, 한선영(2019). 교사용 지도서의 교육적(Educative) 수업 지원 양상 및 개선 방안: 고등학교 의 기하 단원을 중심으로. 학교수학,?21(3), 531-559.
소경희(2015).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개정안이 남긴 과제: 각론 개발의 쟁점 탐색. 교육과정연구,?33(1), 195-214.
신동조(2020). 토픽모델링을 활용한 국내외 수학교육?연구 동향 비교 연구. 수학교육, 59(1), 63-80.
안병곤(2018). 초등학교 수학과 성취기준에 따른 수업용 교구의 효과적인 활용 방안. 초등수학교육,?21(1), 39-53.
이경화, 정혜윤, 강완, 안병곤, 백도현(2017). 수학 교구 활용을 위한 교수학적 원리의 제안 및 적용. 수학교육논문집, 31(2), 203-221.
임영빈(2022). 5, 6학년 수학 교사용 지도서의 도전?수학에 나타난 수학적 사고의 유형. 초등수학교육,?25(2), 143-160.
장혜원, 서동엽, 김민회, 김선, 김주숙, 김차명, 남지현,?박미정, 박성광, 박혜민, 유철민, 임미인, 정혜선, 좌승협(2022). 초등학교 수학 3-2 지도서. 미래엔.
최창우(2014). 한국과 미국의 1학년 초등수학 교사용?지도서에 관한 고찰. East Asian mathematical?journal, 30(4), 385-404.
Ball, D. L., & Cohen, D. K. (1996). Reform by the?book: What is-Or might be-The role of?curriculum materials in teacher learning and?instructional reform? Educational Researcher,?25(9), 6-14.
Beyer, C. J., Delgado, C., Davis, E. A., & Krajcik,?J. (2009). Investigating teacher learning supports?in high school biology curricular programs to?inform the design of educative curriculum?materials.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Teaching, 46(9), 977-998.
Davis, E. A., & Krajcik, J. S. (2005). Designing?educative curriculum materials to promote teacher?learning. Educational Researcher, 34(3), 3-14.
Davis, E. A., Palincsar, A. S., Arias, A. M.,?Bismack, A. S., Marulis, L., & Iwashyna, S.?(2014). Designing educative curriculum materials:?A theoretically and empirically driven process.?Harvard Educational Review, 84(1), 24-52.
Davis, E. A., Palincsar, A. S., Smith, P. S., Arias,?A. M., & Kademian, S. M. (2017). Educative?curriculum materials: Uptake, impact, and?implications for research and design. Educational?Researcher, 46(6), 293-304.
Dwiggins, A. D. (2020). Educative features of?upper elementary Eureka math curriculum?[D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Missouri-Columbia].
Fuentes, S. Q., & Ma, J. (2018). Promoting teacher?learning: A framework for evaluating the?educative features of mathematics curriculum?materials. Journal of Mathematics Teacher?Education, 21, 351-385.
Males, L. M. (2011). Educative supports for?teachers in middle school mathematics?curriculum materials: What is offered and how?is it expressed? [Doctoral dissertation,?University of Missouri-Columbia].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2000).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mathematics. NCTM.
Remillard, J. T. (2000). Can curriculum materials?support teachers' learning? Two fourth-grade?teachers' use of a new mathematics text. The?Elementary School Journal, 100(4), 331-350.
Remillard, J. T. (2018). Examining teachers'?interactions with curriculum resource to uncover?pedagogical design capacity. In L. Fan, L.?Trouche, C. Qi, S. Rezat, & J. Visnovska (Eds.),?Research on mathematics textbooks and?teachers' resources: Advances and issues (pp.?69-88). Springer.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