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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elopment of Message Broker-Based Real-Time Control Method for Road Traffic Safety Facilities Equipment and Devices Integrated Management System 원문보기

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29 no.1, 2024년, pp.195 - 209  

JeongHo Kho (Dept. of Transportation Operation, Korea Road Traffic Authority) ,  Eum Han (Dept. of Transportation Operation, Korea Road Traffic Authority)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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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0년대 개발되어 현재의 모습을 갖춘 교통신호제어기는 최근 도로 이용자의 교통안전 향상 및 자율협력주행 등을 목적으로 설치되는 다양한 장치들에 대한 전원공급 문제와 다양한 통신방식, 계층화된 블랙박스 구조 등으로 인해 유연성과 확장성에 한계를 가지고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이더넷전원장치(PoE : Power over Ethernet) 기술을 통해 직류(DC) 전원 사용과 전원공급 문제를 해결하고, 메시지 브로커(Message Broker) 기술을 통해 중앙화된 데이터 기반 제어를 함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교통환경에 대응이 가능한 교통안전시설 통합관제시스템을 설계하였다. 또한 시계열 데이터를 기반으로 동작하는 교통안전시설 장치를 위한 데이터 기반 실시간 제어 방안을 구현하고 검증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current road traffic signal controller developed in the 1990s has limitations in flexibility and scalability due to power supply problems, various communication methods, and hierarchical black box structures for various equipment and devices installed to improve traffic safety for road users and...

주제어

표/그림 (28)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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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메시지 브로커의 발행/구독 모델은 AMQP(Advanced Message Queuing Protocol)와 MQTT(Message Queuing Telemetry Transport) 프로토콜이 대표적으로, 메시지를 발행할 때 메시지 만료 시간인 TTL(Time To Live)을 밀리초(Milli Second) 단위로 설정할 수 있고, 메시지 브로커의 발행/구독 모델이 비동기적 특성을 가짐에도 본 논문에서는 메시지 만료(Message Expiration) 처리를 통해 시계열 특성을 가진 교통안전시설 장치의 실시간 제어를 위한 핵심 요소가 될 수 있음을 증명하고자 한다.
  • 본 논문에서는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ICT 기술 중 하나인 이더넷전원장치(PoE : Power over Ethernet) 기술을 통해 직류(DC) 전원 사용과 전원공급 방안을 수립하고, 메시지 브로커(Message Broker) 기술을 통해 통신방식, 데이터 프로토콜을 정규화함으로써 미래 교통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교통안전시설 장치를 통합 관제하고자 한다.
  • 본 논문에서는 시계열 특성이 있는 교통신호정보를 처리해야 하는 교통안전시설 장치 통합관제 시스템의 핵심 요소인 통합게이트웨이(i-GW)의 실시간 제어 방안을 검증하고자 한다.
  • 이에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경찰청 규격 또는 지침으로 제정된 장치들의 전원공급과 통신방식을 물리적, 논리적으로 정규화하고, 자율협력주행 등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교통환경에 대응해 출시될 장치를 통합 관제하기 위한 시스템을 설계하고, 메시지 브로커를 사용해 시계열의 특성을 가진 교통신호정보를 기반으로 교통안전시설 장치를 실시간으로 제어하는 방안을 연구하고 구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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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4)

  1. Sejin Ko, Jaekwan Lee, Sangmin Park, Gwang-Yong Gho, Ilsoo?Yun,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the Digital Traffic Signal?Controller",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Transport Systems, Vol. 18 No. 6, p. 44, December 2019. DOI:?https://doi.org/10.12815/kits.2019.18.6.43 

  2. Korean National Police Agency, "Traffic Signal Controller?Standard R28", pp. 27-30, May 2023 

  3. Korean National Police Agency, "Traffic Signal Controller?Standard R28", pp. 56-57, May 2023 

  4. Korean National Police Agency, "Traffic Signal Controller?Standard R28", pp. 86-88, May 2023 

  5. Korean National Police Agency, "Traffic Signal Controller?Standard R28", pp. 268-269, May 2023 

  6. Korean National Police Agency, "Traffic Signal Controller?Standard R28", pp. 283-284, May 2023 

  7. Min-Sung Kim, Kwang-Yong Ko, Choul-Ki Lee, Jun-Ha Jeong,?Nak-Won Heo "Development of a Communication Protocol for?a Digital Traffic Signal Controller", The Journal of The Korea?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Vol. 12 No. 3, p. 8,?June 2013. DOI: http://dx.doi.org/10.12815/kits.2013.12.3.001 

  8. Korean National Police Agency, "Traffic Signal Controller?Standard R27", p. 141, October 2021 

  9. Migelle, PoE vs PoE+ vs PoE++ Switch: How to Choose?,?https://community.fs.com/article/poe-switch-types.html 

  10. IBM, What are message brokers?, https://www.ibm.com/topics/message-brokers 

  11. Korean National Police Agency, "Traffic Signal Controller?Standard R28", pp. 115-116, May 2023 

  12. Korean National Police Agency, "Traffic Signal Controller?Standard R28", p. 278, May 2023 

  13. Korean National Police Agency, "LED Traffic Traffic Lights?Guidline", pp. 10, April 2022 

  14. Korean National Police Agency, "Floor-Type Pedestrian Signal?Guideline", pp. 19, July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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