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논문] Gasteditorial: Non scholae sed vitae discimus: Was heißt «fürs Leben lernen»? : Non scholae sed vitae discimus: What Does «Learning for Life» Mean?

Zeitschrift für pädagogische Psychologie, v.14 no.4, 2000년, pp.171 - 176  

Oerter, Rolf (Universitä)

초록이 없습니다.

참고문헌 (37)

  1. Baldwin, J. M.(1894). Mental development in the child and in the race: Methods and processes . New York: Macmillan. 

  2. Berliner, D. C.(1992). The nature of expertise in teaching. In F. Oser, A. Dick & J. L. Patry (Eds.), Effective and responsible teaching (pp. 227-248). San Francisco: Jossey Bass. 

  3. Case, R.(1998). The development of conceptual structures. In D. Kuhn & R. Siegler (Eds.), Handbook of child psychology (Vol. 2, pp. 745-800). New York: Wiley. 

  4. Collins, A.(1996). Design issues for learning environments. In S. Vosniadou, E. de Corte, R. Glaser & H. Mandl (Eds.), International perspectives on the design of technical-supported learning environments (pp. 453-494). Mahwah, NJ: Erlbaum. 

  5. Educational Leadership Cronin J. F. 78 50 7 1993 

  6. Csikszentmihalyi, Mihaly. If we are so rich, why aren't we happy?. The American psychologist, vol.54, no.10, 821-827.

  7. Deci, E. L., Ryan, R. M.(1991). A motivational approach to self: Integration in personality. In R. Dienstbier (Ed.), Nebraska Symposium on Motivation. Vol. 38: Perspectives on motivation (pp. 237-288). Lincoln, NE: University of Nebraska Press. 

  8. 10.1007/978-3-663-06721-4 Fend, H.(2000). Entwicklungspsychologie des Jugendalters . Opladen: Leske & Budrich. 

  9. Freud, S.(1975). Jenseits des Lustprinzips (Studienausgabe, Bd. 3). Frankfurt a. M.: Fischer. 

  10. Gaudig, H.(1922). Die freie geistige Schularbeit in Theorie und Praxis (2. Aufl.). Breslau: Hirth. 

  11. Habermas, J.(1983). Moralbewusstsein und kommunikatives Handeln . Frankfurt a. M.: Suhrkamp. 

  12. Hendrickson, G., Schroeder, W. H.. Transfer of training in learning to hit a submerged target..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vol.32, no.3, 205-213.

  13. Henninger, M.(1999). Die Förderung sprachlich-kommunikativen Handelns . Unveröffentlichte Habilitation, Universität München. 

  14. Hentig, H. von(1996). Bildung . München: Hanser. 

  15. Judd, Charles H.. Practice and its effects on the perception of illusions.. Psychological review, vol.9, no.1, 27-39.

  16. Kerschensteiner, G.(1912). Begriff der Arbeitsschule . Leipzig: Teubner. 

  17. Klahr, D., MacWhinney, B.(1998). Information processing. In D. Kuhn & R. Siegler (Eds.), Handbook of child psychology (Vol. 2, pp. 631-678). New York: Wiley. 

  18. Leontjew, A. N.(1977). Tätigkeit, Bewusstsein, Persönlichkeit . Stuttgart: Klett-Cotta. 

  19. 10.1016/B978-0-12-444550-5.50008-0 Lerner, R. M., Busch-Rossnagel, N. A.(1981). Individuals as producers of their development: Conceptual and empirical bases. In R. M. Lerner & N. A. Busch-Rossnagel (Eds.), Individuals as producers of their development (pp. 1-36). New York: Academic Press. 

  20. Luhmann, N.(1984). Soziale Systeme. Grundriss einer allgemeinen Theorie . Frankfurt a. M.: Suhrkamp. 

  21. Luria, A. R.(1986). Die historische Bedingtheit individueller Erkenntnisprozesse . Weinheim: VCH edition psychologie. (Originalarbeit erschienen 1974). 

  22. Mandl, H.(1997). Wissen und Handeln. Eine theoretische Standortbestimmung. In H. Mandl (Hrsg.), Bericht über den 40. Kongreß der Deutschen Gesellschaft für Psychologie in München, 1996 (S. 3-13). Göttingen: Hogrefe. 

  23. Maslow, A. H.(1956). Self-actualizing people: A study of psychological health. In C. E. Moustakas (Ed.), The self: Explorations in personal growth (pp. 181-234). New York: Harper & Row. 

  24. Myers, David G.. The funds, friends, and faith of happy people.. The American psychologist, vol.55, no.1, 56-67.

  25. Oerter, R.. Structural, ecological, and psychosocial variables of schooling and their impact on the development of student's self-concept. International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vol.13, no.8, 933-948.

  26. Oerter, R., Höfling, S.(2000). Mitwirkung und Teilhabe von Kindern und Jugendlichen (unveröffentlichtes Manuskript). München: Universität, Institut für Psychologie. 

  27. Oser, F., Schlaefli, A.(1985). Das moralische Grenzgänger-Syndrom: Eine Interventionsstudie zur Förderung sozial-moralischer Identität bei Lehrlingen. In R. Oerter (Hrsg.), Lebensbewältigung im Jugendalter (S. 111-130). Weinheim: VCH edition psychologie. 

  28. Piaget, J.(1966). Psychologie der Intelligenz . Zürich: Rascher. 

  29. Power, C.(1986). Demokratische und moralische Erziehung in einer großen öffentlichen High School. In F. Oser, R. Fatke & O. Höffe (Hrsg.), Transformation und Entwicklung (S. 297-324). Frankfurt a. M.: Suhrkamp. 

  30. Rogers, C. R.(1959). A theory of therapy, personality, and interpersonal relationships. In S. Koch (Ed.), Psychology: A study of science III (pp. 421-452). New York: McGraw-Hill. 

  31. 10.1037/10096-015 Rogoff, B.(1991). Social interaction as apprenticeship in thinking: Guidance and participation in spatial planning. In L. B. Resnick, J. J. Levine & S. D. Teasley (Eds.), Perspectives on socially shared cognition (pp. 349-364). Washington, DC: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32. Rubinstein, S. L.(1977). Sein und Bewusstsein. Die Stellung des Psychischen im allgemeinen Zusammenhang der Erscheinungen in der materiellen Welt . Berlin: Akademie Verlag. 

  33. Ryan, Richard M., Deci, Edward L.. Self-determination theory and the facilitation of intrinsic motivation, social development, and well-being.. The American psychologist, vol.55, no.1, 68-78.

  34. Woodworth, R. S., Thorndike, E. L.. The influence of improvement in one mental function upon the efficiency of other functions. (I).. Psychological review, vol.8, no.3, 247-261.

  35. Weber, M.(1947). Die protestantische Ethik und der Geist des Kapitalismus. In M. Weber (Hrsg.), Gesammelte Aufsätze zur Religionssoziologie I . Tübingen: Mohr. 

  36. Weinert, F. E.(1995). Kognitive Entwicklung im Kindesalter: Universelle Veränderungen oder individueller Kompetenzerwerb? In K. Pawlik (Hrsg.), Bericht über den 39. Kongress der Deutschen Gesellschaft für Psychologie in Hamburg 1994 (S. 742-747). Göttingen: Hogrefe. 

  37. Wygotski, L. S.(1987). Ausgewählte Schriften. Arbeiten zur psychischen Entwicklung der Persönlichkeit. Band 2 . Berlin: Volk und Wissen.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