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 Study on the Design Method of Cross-media Puzzle as Play-Learning for Improving Children’s Creativity
유아의 창의력 향상을 위한 놀이학습으로서 크로스미디어 퍼즐 교구 디자인 방법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21 no.6, 2020년, pp.1039 - 1048  

Jung, Kyung-Lim ,  Chun, JiYoon

초록이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1. 10.1037/13134-000 

  2. Piaget, J., Inhelder, B., The child’s conception of space, London: Routledge & Kegan Paul, 1956. 

  3. S. M. Kang, “A study on the application examples and reorganization of creativity education for improve of Nuri-Curriculum for 5-year-olds,” Journal of Future Early Childhood Education, Vol. 20, No 2, pp. 38, 2013. 

  4. S. J. Park, “Understanding and Application of Childcare Program,” Korea Childcare Promotion Institute, pp. 172, 2010. 

  5. J. Y. Sim, Study on Teaching-Learning Method as to the Types of Groups’Activities in Kindergarten, Master of Arts in Education, Kosin University, Pusan, August 2012. 

  6. M. J. Kang, The research of the mathematical experience of 3 year old children in the free choice activities, Master of Arts in Education, Chung-Ang University, Seoul, February 2015. 

  7.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 Ministry of Health & Welfare, Nuri Curriculum Guidebook for Ages Three to Five at Child Care Centers,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 Ministry of Health & Welfare, pp. 184-185, 2013. 

  8. J. H. Song, K. R. Choi, “Study of kid’s emotional intelligence development characteristic through formative arts play,” Korean Society of Basic Design & Art, Vol. 16, No. 1, pp. 284, 2015. 

  9. N. S. Maldonado, “Puzzle: A pathetically neglected, commonly available resource,” Young Children, Vol. 51, No. 4, pp. 4-10, 1996. 

  10. Montford, Emily I. Purvis, Readdick, Christine A.. Puzzlemaking and part-whole perception of two‐year‐old and four‐year‐old children.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 ECDC, vol.178, no.5, 537-550.

  11. Gyeonggi Provincial Office of Education, Kindergarten standards for teaching tools and facilities [Internet]. Available: http://www.goe.go.kr/home/bbs/bbsDetail.do?menuId=100000000000272&bbsMasterId=BBSMSTR_000000030136&menuInit=12,1,2,0,0&bbsId=42064 

  12. S. W. Hwang, H. M. Sung, W. H. Lee, “Survey of Preference for Wood Puzzle in Preschool children,” Teacher and Parents, Vol. 21, No. 5, pp. 404, 2010. 

  13. K. R. Bang, “A Study on the Visual Formative Characteristics of Teaching Materials for Children,” Korean Society of Basic Design & Art, Vol. 5, No. 3, pp. 198, 2004. 

  14. M. H. Kim, J. H. Choi, “ The Effects of Puzzle for Middle School Student`s Creativity and Academic Achievement,“ The Korean Association of Computer Education, Vol. 13, No. 2, pp. 150, 2009. 

  15. H. T. Yoo, J. S. Jung, “Puzzle Design study for children toy,” Sookmyung society of design science, Vol. 1, No., pp. 8, 2000. 

  16. J. H. Song, K. R. Choi, “Study of kid’s emotional intelligence development characteristic through formative arts play,” Korean Society of Basic Design & Art, Vol. 16, No. 1, pp. 273, 2015. 

  17. Kidssesang. [Internet]. Available: http://www.kidssesang.co.kr/goods/goods_list.php?cateCd=065003020&sort=orderCnt+desc%2Cg.regDt+desc&pageNum=40 

  18. Edupre. [Internet]. Available: http://store.edupre.co.kr/_prozn/_system/shop/list.php?pageid=&ca=%7C185%7C191%7C217%7C 

  19. Kidkids. [Internet]. Available: http://store.kidkids.net/html/scategory.htm?scat=2061 

  20. Chun, JiYoon. A Study on Digital Heritage Content Development for Augmented Reality based Culture and Arts Education in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ol.20, no.12, 2357-2366.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GOLD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