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Dynamics and Determinants of the Gender Gap in Math Test Scores
수학 성취도에서의 성별 격차: 동태적 변화와 원인 분석1)2) 원문보기

교육과정평가연구 = The journal of curriculum & evaluation, v.22 no.2, 2019년, pp.293 - 317  

Lim, Seul-Gi ,  Lee, Soo-Hyung

초록이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1. 김경희, 김수진(2010). 수학 및 과학 성취도와 정의적 특성과의 관계에 대한 국제 비교, 교육과정평가연구, 13(3), 179-208. 10.29221/jce.2010.13.3.179 

  2. 김미림, 곽민호(2018). Gender difference in Mathematics achievement of total, low-, and high-achieving students: Evidence from East Asian countries’ TIMSS 2015 Mathematics achievement, 교육과정평가연구, 21(4), 99-124. 10.29221/jce.2018.21.4.99 

  3. 박인용, 이광상, 임해미, 김부미, 전경희(2017).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규준기반 지표를 활용한 수학과 정의적 성취 특성 분석, 교육과정평가연구, 20(1), 195-219. 10.29221/jce.2017.20.1.195 

  4. 송미영, 임현정, 임해미, 박혜영, 구자옥(2015). PISA 2012 결과에 나타난 성별에 따른 학업성취 영향요인 비교, 교육과학연구, 46(4), 99-122. 

  5. 송민영, 김미경(2014).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에 따른 초등학교 6 학년 학생들의 영어능력 특성, 초등영어교육, 20, 167-191. 

  6. 시기자, 박인용, 구남욱, 김완수, 구슬기, 임현정, 김준엽(2015).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종단자료에 기반한 학업성취도 변화 추이 분석.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 2015-1. 

  7. 이은정, 이경화(2011). PISA 수학성취도 평가에 나타난 한국 학생들의 성차 추이의 배경 요인 연구, 수학교육학연구. 21(4). 313-326. 

  8. 임슬기, 이수형(2017). 상대 순위가 진로 결정에 미치는 영향, 노동경제논집, 40(2), 1-29. 

  9. 임현정, 시기자, 김성은(2016). 학생 학업성취 변화의 영향요인 탐색. 교육평가연구, 29, 125-145. 

  10. 10.1086/687983 Bharadwaj, P., De Giorgi, G., Hansen, D., & Neilson, C. A. (2016). The gender gap in mathematics: Evidence from chile. Economic Development and Cultural Change, 65(1), 141-166. 10.1086/687983 

  11. 10.1016/j.labeco.2018.06.005 Dustmann, C., Ku, H., & Kwak, D. W. (2018). Why are single-sex schools successful?. Labour Economics, 54, 79-99. 10.1016/j.labeco.2018.06.005 

  12. Fryer Jr, R. G., & Levitt, S. D. (2010). An empirical analysis of the gender gap in mathematics. American Economic Journal: Applied Economics, 2(2), 210-240. 10.1257/app.2.2.210 

  13. 10.1016/j.ijedudev.2011.02.009 Kim, D. H., & Law, H. (2012). Gender gap in maths test scores in South Korea and Hong Kong: Role of family background and single-sex schooling. International Journal of Educational Development, 32(1), 92-103. 10.1016/j.ijedudev.2011.02.009 

  14. 10.1016/j.econedurev.2009.07.009 Lai, F. (2010). Are boys left behind? The evolution of the gender achievement gap in Beijing's middle schools. Economics of Education Review, 29(3), 383-399. 10.1016/j.econedurev.2009.07.009 

  15. 10.3386/w20722 Lee, S., Turner, L. J., Woo, S., & Kim, K. (2014). All or nothing? The impact of school and classroom gender composition on effort and academic achievement (No. w20722). National Bureau of Economic Research. 10.3386/w20722 

  16. 10.1016/j.econlet.2014.07.001 Lee, S., Niederle, M., & Kang, N. (2014). Do single-sex schools make girls more competitive?. Economics letters, 124(3), 474-477. 10.1016/j.econlet.2014.07.001 

  17. 10.1257/jep.24.2.129 Niederle, M., & Vesterlund, L. (2010). Explaining the gender gap in math test scores: The role of competition. Journal of Economic Perspectives, 24(2), 129-144. 10.1257/jep.24.2.129 

  18. 10.1787/9789264266490-en OECD. (2016). PISA 2015 Results (Volume I): Excellence and Equity in Education. PISA, OECD Publishing, Paris. 10.1787/9789264266490-en 

  19. 10.1080/09645292.2013.819415 Suryadarma, D. (2015). Gender differences in numeracy in Indonesia: evidence from a longitudinal dataset. Education Economics, 23(2), 180-198. 10.1080/09645292.2013.819415 

  20. 10.1016/j.econlet.2015.10.007 Woo, S., Lee, S., & Kim, K. (2015). Carrot and stick?: Impact of a low-stakes school accountability program on student achievement. Economics Letters, 137, 195-199. 10.1016/j.econlet.2015.10.007 

  21. World Economic Forum. (2016). The future of jobs: Employment, skills and workforce strategy for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In World Economic Forum. 

LOADING...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