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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acteristics of Commercial Gentrification and Change in Perception of Placeness in Cultural Districts : The Case of Samcheong-dong and Sinsa-dong Streets in Seoul 원문보기

國土計劃 : 大韓國土·都市計劃學會誌, v.51 no.3 = no.221, 2016년, pp.97 -   

Kim, Hee Jin ,  Choi, Mack Joong

초록이 없습니다.

참고문헌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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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문화지구 제도 개선 방안」 김 2011 

  3. 「한국도시지리학회지」 김 10 2 127 2007 “문화소비공간으로서 삼청동의 부상-갤러리 호황과 서울시 도심 재활성화 전략에 대한 비판적 성찰” 

  4.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김 26 5 325 2010 “신사동 가로수길과 삼청동 길의 활성화 요인 연구” 

  5. 「토지이용계획론」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4정판) 2015 

  6. 「문화특화지역 형성요인 및 실태에 관한 연구」 라 2010 

  7. 「창조도시를 넘어서: 문화개발주의에서 창조적 공동체로」 박 2014 

  8. 「대한건축학회논문집」 박 29 5 215 2013 “삼청동길 상업가로 장소성 변화요인으로서 프랜차이즈 상점 입점현상 고찰 및 개선방안 연구” 

  9. ?도시행정학보? 양 28 2 127 2015 “전통상업 보호를 위한 한국과 미국의 상업시설 입지규제 특성: 미국 Formular Business Restriction을 중심으로” 

  10. 「한국경제지리학회지」 이 9 1 23 2006 “문화경제의 발현과 확산의 공간적 특징: 북촌의 창의적 소매업을 중심으로” 

  11. 「국토계획」 이 46 3 19 2011 “장소성 형성의 인과구조 실증적 분석: 서울 홍대지역을 대상으로” 

  12. 「지리학논총」 이 45 433 2005 “비판적 공간문화연구의 동향과 과제” 

  13. 「소비자학연구」 전 13 2 99 2002 “현대소비공간과 소비행동: 동대문 쇼핑몰의 소비문화적 의미분석” 

  14. 「인사동 문화지구 관리계획」 종로구 2014 

  15. 「국토계획」 최 36 2 153 2001 “장소성의 형성요인과 경제적 가치에 관한 실증분석-대학로와 로데오거리 사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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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Journal of Urban Design Arefi 4 2 179 1999 10.1080/13574809908724445 “Non-place and Placelessness as Narrative of Loss: Rethinking the Notion of Place” 

  18. 「소비의 사회」 Baudrillard (제2판) 1999 

  19. Ethics, Place and Environment Birkeland 11 3 283 2008 10.1080/13668790802559692 “Cultural Sustainability: Industrialism, Placelessness and the Re-animation of Place” 

  20. Australian Geographer Bridge 32 1 93 2010 10.1080/00049180020036259 “Microgeographics of Retailing and Gentrification” 

  21. 「포스트모더니즘과 소비문화」 Featherstone 1999 

  22. 「도시연구」 Hall 2011 

  23. 「포스트모더니티의 조건(9쇄)」 Harvey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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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7. Urban Studies Ley 40 12 2527 2003 10.1080/0042098032000136192 “Artists, Aestheticisation and the Field of Gentrif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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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9. Journal of Travel Research Pan 46 1 35 2007 10.1177/0047287507302378 “Travel blogs and the implications for destination marketing” 

  30. 「장소와 장소상실(2쇄)」 Relph 2014 

  31. The McDonaldization of society Ritzer (5th.) 2008 

  32. International Journal of Urban and Regional Research Santagata 26 1 9 2002 10.1111/1468-2427.00360 “Cultural Districts, Property Rights and Sustainable Economic Growth” 

  33. Journal of Leisure Research Shim 45 3 367 2013 10.18666/jlr-2013-v45-i3-3156 “Malling as a Leisure Activity in South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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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6. Cultural Studies Zukin 22 5 724 2008 10.1080/09502380802245985 “Consuming Authenticity” 

  37. City & Community Zukin 8 1 47 2009 10.1111/j.1540-6040.2009.01269.x “New Retail Capital and Neighborhood Change: Boutiques and Gentrification in New York City” 

  38. City, Culture and Society Zukin 2 131 2011 10.1016/j.ccs.2011.06.003 “The life cycle of New York's creative districts: Reflections on the unanticipated consequences of unplanned cultural zo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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