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eisure Trend Analysis Using Big Data
빅데이터를 활용한 여가트렌드 분석 원문보기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v.43 no.1, 2019년, pp.25 - 41  

Kim, Kyung-Sik ,  Lee, Yeon-Ju ,  Han, Seung-Jin ,  Han, Seung-Baek

초록이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1. 경기개발연구원(2013). 여가문화의 새로운 트렌드. 

  2. 경기개발연구원. 고용노동부(2017). 2017년판 통계로 보는 우리나라 노동시장의 모습 . 

  3. 구강본(2009). 스포츠관광의 메가트렌드 및 소비 자행동 분석.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6 (1), 131-144. 

  4. 국가지표체계(2018). 해외여행자수. http://www.index.go.kr/potal/main/EachDtlPageDetail.do?idx_cd=1655 

  5. 김경식(2017). 여가학 연구 주제어의 사회연결망 분석: 최근 10년간(2006-2015) 발간된 3대 국제저늘을 중심으로. 한국여가레크리 에이션학회지, 14 (4), 29-43. 

  6. 김광석(2015.08.13.) 싱관족(1인가구)의 경제적 특성과 시사점. 한국경제주평, 15-33(통권 654호). 

  7. 김대희(2010). 4 대강 사업과 수변공간을 이용한 체육시설 설치에 관한 법제도적 고찰. 스 포츠엔터테인먼트와 법, 13 (4), 33-55. 

  8. 김보경, 한상일(2016). SNS를 활용한 레저스포츠 트렌드 분석. 여가학 연구, 14 (1), 83-102. 

  9. 김성우, 정건섭(2014). 빅데이터의 정책적 활용과 과제: 빅데이터 추진현황과 정책적 적용 쟁점을 중심으로. 한국비교정부학보, 18 (3), 309-324. 

  10. 김용범, 조현진, 조광익(2015). 빅데이터를 활용한 국내 여가활동 동향 분석. 관광 연구저널, 29(9), 191-205. 

  11. 김태영(2012). 캠핑관광의 급속한 성장과 경남의 시사점. 경남정책 Brief , 1-8. 

  12. 김효림, 전익기(2018). 텍스트 마이닝 기법을 활용한 여가활동 키워드 분석. 한국여가레크리 에이션학회지, 42 (3), 59-69. 

  13. 문화체육관광부(2018.06.). 국민여가활성화 기본 계획. 

  14. 박선권(2006). 현대적 여가의 상태. 서울: 르네상스. 

  15. 예술경영지원센터(2017).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연소비 트렌드 분석 보고서. 예술경영지원센터. 

  16. 위키백과(2018. 12. 25.). 빅데이터. 웹주소 https://ko.wikipedia.org/wiki/%EB%B9%85_%EB%8D%B0%EC%9D%B4%ED%84%B0 

  17. 유정우(2015.04.28.). 국내 자전거 시장 年 5000억 규모 급성장했지만 … 한국경제 , 검색일 2018년 12월 15일, 웹주소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5042776451 

  18. 이재호(2013). 정부3.0실현을 위한 빅데이터 활용 방안. 한국행정연구원. 

  19. 이정환(2015.05.27.). “캠핑족 300만 ․6000억 시장 ․․․ 더위보다 뜨거운 ‘캠핑 대한민국’”. 헤럴드 경제. 웹주소 http://biz.heraldcorp.com/common_prog/newsprint.php?ud=20150527000291 

  20. 이현정(2014). 사회연결망분석을 이용한 마케팅연 구의 지식구조 분석. 경영학연구, 43 (3), 965-992. 

  21. 조성우(2011). Big Data 시대의 기술. KT 종합기 술원. 

  22. 지현진, 김진희(2009). 여가스포츠 인프라 구축을 통한 도시 발전 전략 탐색. 한국여가레크 리에이션학회지, 33 (3), 185-194. 

  23. 최윤정, 권상희(2014). 빅데이터 관련 신문기사의 의미연결망분석.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1 (1), 241-286. 

  24. 캠핑아웃도어진흥원(2018). 캠핑산업현황 통계조 사. 

  25. 한국패션협회(2017). 국내 패션업계 복종별 시장 현황. 스페셜리포트. 8. 

  26. 한승백(2012). 자본의 시대, 도시 속 스포츠 공간 탐색. 스포츠공간의 사회학적 이해, 한국스포 츠사회학회 특별세미나 자료집 , 63-73. 

  27. Freeman, L.C.. Centrality in social networks conceptual clarification. Social networks, vol.1, no.3, 215-239.

  28. Grantz, J., & Reinsel, D.(2011). Extracting value from chaos. IDC I-View. June 2011. Retrieved from http://www.emc.com 

  29. 10.1515/9780773563346 Stebbins, R. A.(1992). Amateurs, professionals, and serious leisure. Montreal: McGill-Queen's University Press. 

  30. 10.1017/CBO9780511815478 

LOADING...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