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 Development of a Deep Learning Teaching Model based on Tensorflow
텐서플로 기반 딥러닝 수업 모형 개발 원문보기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23 no.5, 2022년, pp.905 - 912  

Kang, Hwan-Soo ,  Cho, Jin-Hyung ,  Kim, Hee-Chern

초록이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1. Silver, David, Huang, Aja, Maddison, Chris J., Guez, Arthur, Sifre, Laurent, van den Driessche, George, Schrittwieser, Julian, Antonoglou, Ioannis, Panneershelvam, Veda, Lanctot, Marc, Dieleman, Sander, Grewe, Dominik, Nham, John, Kalchbrenner, Nal, Sutskever, Ilya, Lillicrap, Timothy, Leach, Madeleine, Kavukcuoglu, Koray, Graepel, Thore, Hassabis, Demis. Mastering the game of Go with deep neural networks and tree search. Nature, vol.529, no.7587, 484-489.

  2. Rosenblatt, F.. The perceptron: A probabilistic model for information storage and organization in the brain.. Psychological review, vol.65, no.6, 386-408.

  3. Hubel, D. H., Wiesel, T. N.. Receptive fields, binocular interaction and functional architecture in the cat's visual cortex. The Journal of physiology, vol.160, no.1, 106-154.

  4. OECD, OECD Future of Education and Skills 2030: OECD Learning Compass 2030, Available: https://www.oecd.org/education/2030-project/teaching-and-learning/learning/learning-compass-2030/OECD_Learning_Compass_2030_concept_note.pdf, 2019. 

  5. Mckinsey & Company, Defining the Skills Citizens Will Need in the Future World of Work, Available: https://www.mckinsey.com/industries/public-and-social-sector/our-insights/defining-the-skills-citizens-will-need-in-the-future-world-of-work, 2021. 

  6. 손원성. 인공지능(AI) 교육 플랫폼을 활용한 SW교육 수업안 개발 : 초등학교 고학년을 중심으로.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ol.24, no.5, 453-462.

  7. 홍지연, 김영식. 초등학생의 데이터 리터러시 함양을 위한 AI 데이터 과학 교육 프로그램 개발.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ol.24, no.6, 633-641.

  8. The Government of the Republic of Korea, “National strategy for Artificial intelligence”, Dec, 2019. 

  9. Ministry of Education, Ministry of Education Notification No. 2020-236, 2020. 

  10. 김갑수, 구덕회, 김성백, 김수환, 김영식, 김자미, 김재현, 김창석, 김철, 김한일, 김현철, 박남제, 박정호, 박판우, 서인순, 서정연, 성영훈, 송태옥, 이영준, 이재호, 이정서, 이현아, 이형옥, 전수진, 전용주, 정영식, 정인기, 최숙영, 최정원, 한선관. 차세대 소프트웨어(SW)교육 표준 모델 개발.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ol.24, no.4, 337-367.

  11. Park, Jung-Ho, Song, Jeong Beom. Case of Operating a Curriculum-Linked Artificial Intelligence Education Camp Program.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ol.23, no.1, 49-56.

  12. Song, Jeong-Beom. Development of an STEAM Education Program Using Artificial Intelligence Tools for Lower Grades of Elementary School.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ol.21, no.12, 2135-2142.

  13. Song, Jeong-Beom, Park, Jung-Ho. Development of STEAM Education Program with Environmental Topics Using Artificial Intelligence Tools.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ol.22, no.11, 1825-1832.

  14. Kim, Hye-Suk, Tak, Dong-Kil. Analysis on the Effectiveness of Life-based Coding Education Using Big Data Analysis Method.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ol.20, no.10, 1943-1952.

  15. 이현국, 유인환.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지도학습 중심의 머신러닝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ol.25, no.6, 995-1003.

  16. Yong Ju Jeon, “Analysis of Learning Objectives and Contents of High School ‘Basic Artificial Intelligence’ Textbook”, The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of Computer Education, Vol. 25, No. 1, pp. 1-16, Jan. 2022, 

  17. S. H. Kim and H. C. Kim, “Analysis of International Educational Trends and Learning Tools for Artificial Intelligence Education”, Proceeding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Computer Education, Vol. 23, No. 2, pp. 25-28, 2019. 

  18. J. H. Lee and N. Her,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artificial intelligence and change in mathematics education”, J. Korea Soc. Math. Ed. Ser. E: 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Vol. 32, No. 1, pp. 23-36, Feb. 2018. 

  19. 신승기. Computational Thinking 기반의 인공지능교육 프레임워크 및 인지적학습환경 설계.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ol.23, no.6, 639-653.

  20. Kang, Eui-Sun, Lee, Jung-Mi. Artificial Intelligence Liberal Arts Curriculum Design for Non-Computer Majors.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ol.23, no.1, 57-66.

  21. Han Sung Kim, Doohyun Kim, Sang Il Kim, and Won Joo Lee, “Analysis of the Current Status of the AI Major Curriculum at Universities Based on Standard of AI Curriculum”,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ol. 27 No. 3, pp. 25-31, Mar. 2022. 

  22. Ho Sung Woo, Hyun Jeong Lee, Ja Mee Kim, and Won Gyu Lee, “Analysis of Artificial Intelligence Curriculum of SW Universities”, The Korean Association of Computer Education, Vol. 23, No. 2, pp. 13-20, Mar. 2020. 

  23. Jinsung Cho and Geunmo Kim, “DeepBlock: Web-based Deep Learning Education Platform”, The Institute of Internet, Broadcasting and Communication, Vol. 21, No. 3, pp. 43-50, Jun. 2021.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GOLD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