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학 무용학과 특성화 사례분석* 원문보기

한국체육학회지. The Korean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인문·사회과학편, v.62 no.2, 2023년, pp.37 - 57  

조, 진희

초록이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1. 고경희,, 백현순,. The Prospect for Dance Department in the University. 韓國 舞踊 硏究, vol.31, no.3, 23-40.

  2. 미래의 대학특성화 방향 장완 고 171 26 2011 

  3. 국민대학교. https://art.kookmin.ac.kr/performingart/dance/intro 

  4. 지속가능한 대학 경쟁우위와 특성화 업 권 145 48 2007 

  5. 주민복지를 위한 지역사회무용의 역할과 활성화 방안 영미 김 25 53 2011 

  6. 무용전공대학생의 자아실현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탐색 전미 김 42 5 621 2003 

  7. 동아일보. “백조처럼 우아하게” 취미 발레에 빠진 사람들 지영 김 2019 

  8. 한국의 대학교 무용(학)과 특성화를 위한 기초연구 ;UC Riverside 무용과 학위 및 교과과정 분석을 중심으로 현정 김 46 46 37 2006 

  9. 대학무용전공교육의 특성화를 위한 교과과정 연구 길미 박 2006 

  10. 한국무용 전공자의 무용연출 이론 교육에 대한 연구 민정 박 2018 

  11. 대학의 유형과 특성에 따른 국제화 대응 양상과 전략: 4개 대학 사례 연구 수연 변 42 2 55 2015 

  12. 무용전공 대학원생이 인식하는 대학 무용교육과정 분석과 특성화 연구 유미 소 2016 

  13. 지방대학교 무용학과의 비활성화 요인 분석 진아 신 2008 

  14. 대학무용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특성화 방향 연구 지나 오레 24 2 1 2013 

  15. 미국의 대학특성화 정책 분석 현숙 유 16 2 121 2009 

  16. 무용이 한국 청소년의 창의성, 정서지능,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문헌고찰 혜경 유 60 249 2009 

  17. Lee, Yoen-Soo, Jung, Han-Kyeol. Possibility for Specialized of Dance Education in University. 대한무용학회논문집 = The Korean Journal of Dance, vol.76, no.1, 145-168.

  18. 무용(학)과 특성화를 위한 교육목표 연구 정화 이 2003 

  19. 지역 대학 무용학과의 현황과 전망: 대구, 경북지역을 중심으로 종희 이 56 29 2020 

  20. 대학무용(학)과 교육과정 분석 및 특성화 방안연구 수진 정 2000 

  21. 영국의 고등교육개혁 동향; 대학특성화를 중심으로 영하 조 150 46 2007 

  22. 대학 무용학과 특성화를 위한 교육과정 연구 : 미국 대학 무용(학)과의 사례를 토대로 주희 채 2008 

  23. 한국 대학 무용(학)과의 특성화를 위한 교육과정 개발에 관한 연구 경희 최 2000 

  24. 한국예술종합학교. http://www.karts.ac.kr/index_karts.jsp 

  25. 대학탐방, 예술가를 꿈꾸는 유학생들의 원픽! ‘에센 폴크방 대학교.’ 에듀진 승은 한 2020 

  26. 무용의 지역사회 교육적 접근에 대한 연구-Community Dance의 개념과 범위 혜리 한 19 1 1 2012 

  27. 한국과 미국의 대학 무용과 교육과정 비교연구 가영 허 25 141 2012 

  28. 홍미성,. The Effect of Performance Experience of Participants in Dance for All on Dance Commitment and Life Satisfaction. 한국무용과학회지= Offical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dance science, vol.30, no.1, 139-155.

  29. FolkwangTanz. https://www.folkwang-uni.de/home/ 

  30. HZT (Hochschulubergreifendes Zentrum Tanz,) https://www.hzt-berlin.de/studium/studiengaenge/ 

  31. Qualitative Inquiry and Research Degine: Choosing Among Five Approaches J. W. Creswell 2013 

  32. NYU. 

  33. https://tisch.nyu.edu/dance 

  34. https://steinhardt.nyu.edu/programs/dance-education 

  35. Qualitative Research & Evaluation Methods M. Q. Patton 2002 

  36. Shin, Namin. Transactional Presence as a Critical Predictor of Success in Distance Learning. Distance education, vol.24, no.1, 69-86.

  37. The Ailey School. https://www.alvinailey.org/school 

  38. Trunity laban conservatory of music & dance. https://www.trinitylaban.ac.uk/ 

  39. Case study research: Design and methods R. K. Yin 2009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