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言語治療硏究 = Journal of speech & hearing disorders, v.16 no.3, 2007년, pp.133 - 150
장혜원 (숙명여자대학교 음악대학원 음악치료전공)
본 연구는 통합어린이집에 입급된 장애유아 3명을 대상으로 비장애유아 6명과 음악놀이 활동을 실시하였을 때 자유놀이에서 장애유아의 또래에 대한 사회적 상호작용행동 변화를 측정하기 위해 대상자간 다중기초선 설계를 실시하였다. 실험 절차는 기초선, 음악놀이 중재, 유지 순서로 진행되었다. 연구결과를 통해서 비장애유아와 함께 하는 음악놀이 중재가 자유놀이시간에 장애유아의 또래에 대한 사회적 상호작용 행동인 신체적 상호작용행동, 공동관심적 상호작용행동을 증가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음악놀이 중재가 종결된 후에도 신체적 상호작용행동, 공동관심적 상호작용행동이 유지되었다. 그러므로 음악놀이가 통합환경에서의 장애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행동을 증진시키는 효과적인 중재 프로그램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 주었다.
This study and program to verify effectiveness of social interaction by music therapy and to offer specified methods in the inclusion settings in Korea should be made. Three children with special needs of inclusive child-care center are experimented by letting them do 10 minutes music activities wit...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