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경영학회지= Daehan Journal of business, v.23 no.4=no.81, 2010년, pp.2251 - 2269
지성구
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대한 학문적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외식 프랜차이즈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하였다. 총 다섯 개의 차원으로 구성된 사회적 책임활동의 구성요인을 외식 프랜차이즈의 특성을 고려하여 본 연구에서는 사회공헌활동, 지역/문화활동, 경제적 책임활동, 소비자보호 활동, 환경보호활동을 통해 브랜드 자산인 브랜드 인지, 브랜드 선호 그리고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서 살펴보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의 수행은 브랜드 자산의 형성에 있어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를 토대로 실무적 및 이론적 시사점을 제시하고, 향후 연구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다.
Recently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CSR) is very interest issue in the academic area. This paper is an attempt by the authors to identify the factors that drive the process of corporate brand equity building up via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The paper builds on existing literature and 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